목차 1. 기업개요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3. 구축한 내용 4. 기대효과 &
실제효과 5. Lesson Learned 6. 향후 계획 및 전망
본문 1위 - 1조 2천 984억 원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2위 - 1조 1천 212억 원
3위 - 1조 1천 182억
원 코오롱스포츠, 마크제이콥스
의류의 특성 - 기획생산이 많고 라이프사이클이 짧다
생산량
급증 - 2002년, TNGT, 헤지스 등 신규 브랜드 출시 - 중장기적으로 물류 수요의 증가 예상 - 안양물류센터로 거점 통합
여러 비용 절감 - 동일 업무에 대한 중복 인력 운영으로 인한 비용 감소 - 거점통합으로 임차비용 등 관리비용
감소 - 차량 회전율 향상으로 물류비용 절감
효율적 운영시스템 마련 - 매장마다 동일한 물량 배송으로 폐단 발생 -
점주들이 재고관리가 아닌 판매에만 전념하도록 함
1일 판매보충 출고 서비스
?VMD CAPA를
통해, 매장 최소 필요 물량에 10%를 더한 양을 ‘최소 물량배분’으로 정하여 각 매장 별로 출고한 후,
판매되는
만큼 보충해주는 서비스
재고의 80~90% 이상을 매장마다 똑같이 배분하여 입고시킴 : 각 매장 별로 창고가 필요함
+ 물량 회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1일 판매보충 출고 서비스
제품의 40~50%만
출하 나머지 50~60%는 센터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각 매장이 판매하는 순으로 보충 출고해줌
본문내용 획 및
전망
1. 기업개요
1. 기업개요 1974. 12 1983. 1986.
11 1995. 2006년 11월 , LG 상사와 분리되어 현재 17개 브랜드 유통 중!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물류혁신 (Distribution Innovation) 내부적 이유 외부적 이유
1위 - 1조 2천
984억 원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3위 - 1조 1천 182억 원 코오롱스포츠, 마크제이콥스 2위 - 1조 1천
212억 원 의류의 특성 - 기획생산이 많고 라이프사이클이 짧다 다른 업체들과의 경쟁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외부적 이유
생산량 급증 - 2002년, TNGT, 헤지스 등 신규
브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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