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일 일요일

시리즈광고 정의,특징,사례분석

시리즈광고 정의,특징,사례분석
시리즈광고 개념,특징,유형사례분석.hwp


목차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본문
성공적인 광고란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이다. 광고는 소비자 관심을 제품에 집중시킬 수 있어야 한다. 즉,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그 상품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광고가 바로 성공적인 광고이다. 이처럼 성공적인 그리고 효과적인 광고는 궁극적으로 소비자를 움직이게 하는 것 이다. 이런 효과적인 광고엔 뛰어난 전략이 필요하다. 치밀한 전략이 없이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기 때문이다. 좋은 전략이야말로 광고를 성공시키는 출발점이다. 결국 철저한 전략아래 집행되는 광고가 모여 성공적인 광고의 기반이 된다.
좋은 광고는 단 하나의 광고만으로 광고 프로그램 전체를 지원하려 하지 않고, 수개의 광고가 서로 연결되어 통합된 시리즈 광고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시리즈 광고란 연계성을 갖는 여러 개의 광고가 서로 통합되어 그 것이 판매촉진에까지 연장된 토털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으로서 어떤 중점 된 주제에 토대를 두고 실시되어지는 하나의 조정된 광고 노력을 말한다.
단일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일련의 광고 캠페인을 통하여 광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는 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본문내용
형식

캐릭터를 사용한 형식

시간과 공간의 변화를 보여주는 형식

이야기의 전개를 보여주는 드라마 형식

티저 기법을 사용한 형식

시리즈 광고 효과 이전 연구

동국대학교 경영대학 유창조 교수의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광고멀티미디어디자인과 이아영이기복의 연구

결론
■ 서론
영국에서 방영된 ‘네슬레’ 사의 ‘네스카페 골드블랜드’ 커피 광고는 시리즈 광고였다. ‘네슬레’ 사는 이들이 광고한 ‘네스카페 골드블랜드’ 커피 광고의 내용을 모아 소설을 냈다. 《Love Over Gold》라는 책으로 나왔는데 이 소설은 출판되고 2주 만에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또한 《Love Over Gold》로 인해 ‘네슬레’사는 기대 이상의 광고 효과를 거두었다.
요즈음은 많은 광고들이 시리즈로 제작되는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