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한국 식품의 세계화 2. 한식의 현실 3. 국내식품 수출 및 보급 현황 4. 한식 수출 필요성 5. 한식의 특성 및 장점 6. 한식의 세계화 당위성 7. 지금이 한식 세계화 최적시기 8. 성공한 해외 사례 9. 세계 외식시장 분석 - 미국 -중국 10. 한식 세계화를 위한 제안 11. 사례 분석 - 비비고
본문 2004년 WHO : 한식을 영양적으로 균형을 갖춘 모범식으로 선정 2006년 美 Health지 : 김치를 세계 5대 건강식으로 선정 2009년 NY Times : LA의 김치 타코 요리 인기 보도 파이낸셜 타임스 : 한식을 적절한 영양적 균형을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소개 굿 사마리탄 병원 : 한식을‘영양적으로 가장 적절한 음식’으로 평가
‘Global Thai Restaurant Project‘
2001년부터 시행 2004년 태국음식 세계화 본부 ‘kitchen of the world‘ 설립 목적? 전 세계에 태국문화를 알리는 것 음식산업의 국제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 태국 음식의 표준화 - 음식점 매뉴얼화 태국 조리사 양성 교육 실시 - ‘02년부터 국가가 인증하는 조리사 자격증인 ’국가기술표준 태국요리부분‘ 실시
2) 민간차원 일본 레스토랑 해외보급추진기구(JRO: Organization to promote Japanese Restaurant abroad 초밥지식해외인정제도 전국초밥상생활위생동업조합연합회에서 추진
본문내용 람회 막걸리 칵테일 쇼 막걸리,홍초, 고추장, 홍삼, 대잎차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2. 한식의 현실 (1) 홍보의 부족- 해외 기업형 자본에 침략당한 한식 갈비= 일식? (2) 내부관리 소홀 - 인테리어 및 매장 관리의 중요성 간과 *
2. 한식의 현실
2. 한식의 현실 (3) 오역 육회 = Six times ??!!
2. 한식의 현실 (3) 오역
2. 한식의 현실 (3) 요인
2. 한식의 현실 (3) 국내 식품 해외 수출 현황
3. 국내식품 수출 및 보급 현황 베트남의 뚜레쥬르 깔끔한 외관 친절한 서비스 오토바이 주차장 베트남의 롯데리아 웰빙컨셉 차별화된 메뉴 카페형 매장 싱가폴의 비비고 젋은 직장 여성층 공략 건강식 판매 몽골의 카스맥주 시음행사 및 판촉이벤트 부드러운 한국맥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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