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 애플사의 소개 . 애플사의 경영전략
본론 . 애플사의 경영관리 기법 -디자인 경영 -지식경영 결론 . 경영의 결과
본문
“사람들은 대부분 디자인을 겉포장 쯤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디자인의 진정한 의미와는 거리가 멀다. 디자인은 인간이 만든 창조물의 중심에 있는 영혼이다.” -스티브 잡스-
엔지니어적 호기심으로 만들어진 Apple 이라는 컴퓨터 회사가 이제는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IT 회사가 되었음
지식경영과 디지털 경영으로 고객만족도와 종업원 만족도를 높이고이윤창출에 기여
문제점
본문내용 소개 1976년 4월 1일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개발된 APPLE1이라고 불린 개인용 PC에서 출발 IBM컴퓨터 Microsoft 사의 등장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겪게 됨 창립자 스티븐 잡스 경영권복귀 i-Mac의 성공 기존제품과는 다른 i-pod발표 우려와는 달리 세계적인 성공 현재 아이폰으로 휴대폰시장 선도
애플의 경영전략 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님 . 과거 애플은 자신의 스마트함을 믿고 혼자 컴퓨터의 모든 것을 통제하려 했던 기업. 지난 10년간 pc시장에서 윈도우+인텔에 주도권을 내주면서 큰 실패를 경험 그 뒤 스티븐 잡스의 혁신적인 경영에 힘입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 애플의 경영전략 12가지 리더의 정비 경쟁
참고문헌 권선영, (2007.08.21), 애플, 새PC 아이맥 시판, 헤럴드 경제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08/21/200708210152.asp
네이버, (2006.03.16), [경영철학]애플 CEO스티브 잡스의 5가지 경영철학, 네이버 블로그-플렉스의 자료창고 http://blog.naver.com/mobicell?Redirect=Log&logNo=22659998
박상훈, (2006,08.23), 디자인 경영의 시대가 온다, 개인 블로그-마이너리티 레포트 http://bloter.net/tt/nanugi/
http://cafe.naver.com/reportya.cafe?iframe_url=/Ar
하야시 노부유키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아이콘북스
최용석 ,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아라크네
카민갤로, 스티브잡스 무한혁신의 비밀, 비지니스북스
그래프의 출처 http://blog.naver.com/ryanplee?Redirect=Log&logNo=140099880827&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00127_119/ryanplee_12645581910443Mu1x_jpg/1_ryanplee.jpg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