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조사의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재고조사의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ppt |
|
목차 1. 재고의 정의 2. 재고조사의 필요성 3. 느낀점
본문 재고란? 경제적 가치가 있는 유휴자원(遊休資源) - 지금은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언젠가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자원 - 원자재, 부품, 반 조립품, 완제품, 소모품 등의 물적 자원은 물론 인적 자원, 자본, 에너지, 장비까지도 재고로 포함한다. - 서비스 분야의 경우 판매상품, 경영에 필요한 생산적인 구성물, 대여물품, 판매영역, 영업망이나 영업소의 수, 서비스 직원, 생산장비 등도 재고품목으로 포함한다.
본문내용 원 - 원자재, 부품, 반 조립품, 완제품, 소모품 등의 물적 자원은 물론 인적 자원, 자본, 에너지, 장비까지도 재고로 포함한다. - 서비스 분야의 경우 판매상품, 경영에 필요한 생산적인 구성물, 대여물품, 판매영역, 영업망이나 영업소의 수, 서비스 직원, 생산장비 등도 재고품목으로 포함한다.
- 상품의즉각적인수요에 신속히 대처 대응할 수 있는 상품 구성을 유지 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 동시에 메뉴 개발에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 수요의 변동을 완충시키고 제조원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즉, 원자재의 가격변동과 조달기간의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서 - 재고를 최적 상태로 유지 관리하여 가능한 품질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손해 발생을 최소화시키며 유지비용 및 발주에 따른 제반 비용을 최적화 시키기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