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SNS 모델 Cyworld, Twitter, Facebook 의 공통점과 차이점
[마케팅 전략] SNS 모델 Cyworld, Twitter, Facebook 의 공통점과 차이점.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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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Q1.) SNS의 Business Model
Q2.) Cyworld, Twitter, Facebook 의 공통점과 차이점
Q3.) ① Cyworld, Twitter, facebook의 공통적인 문제점
② Cyworld, Twitter, facebook의 개별적인 문제점
본문 2) 수수료 기반 모델
-페이스북 : 페이스북 딜, 어플리케이션 업체 중개 -싸이월드 : 스킨, 글꼴, 음원등의 콘텐츠 개발업체 중개
광고기반 모델과 수수료 기반 모델은 서로 밀접히 연관 (인터넷이라는 특수한 환경)
3) 타 기업과 제휴
-싸이월드 : 문화상품권, 포인트결제회사와 제휴 (유료아이템에 대한 부담 감소) -트위터 : 구글, 빙과 제휴
4) M&A 기반 모델 : 포털, 대기업에 흡수되어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기능 (서비스 자체 유료화 불능, 규모의 문제)
일대일 대응관계는 성립하지 않음 여러가지 수익모델이 복합된 형태로 나타남
그렇다면 이처럼 다양한 경우를 포괄할 수 있는 개념은 존재하는가?
존재한다.
근본적 물음 필요 :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것은?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 연결. 자아의 실현. (여기에 가치가 존재하며 수익획득의 원동력이 됨)
 사람과 사람을 매개하는 그 자체가 바로 비즈니스 모델!!! “사람과 사람을 ‘중개’한다.”
앞서 설명한 다양한 수익창출 방법들은 수수료의 개념으로 포괄됨 “궁극적 가치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부산물 = 수수료”
본문내용 통점과 차이점 Q3.) ① Cyworld, Twitter, facebook의 공통적인 문제점 ② Cyworld, Twitter, facebook의 개별적인 문제점 목 차
A. Cyworld, Twitter, Facebook의 Business Model은 무엇입니까? * Business Model: 가치창출과 획득의 방식
비즈니스 모델이란? - 기업의 구성요소들과 그들간의 관계를 포함하는 일종의 개념적 틀 -기업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어떤 방식으로 창출, 전달하여 지속적인 이윤창출이라는 기업의 목푝를 달 성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설명 제공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모델을 분류하는 방법이 대중적
광고 기반 모델 : 다수의 사용자 확보, 접속시간 연장 -페이스북 : 영화상영 서비스 -트위터 :
참고문헌 참고자료
-도서
<트위터 혁명, 사람들은 왜 트위터에 열광하는가? - 칸다 토시아키 저, 김정환역 , 스펙트럼북스, 2010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힘 페이스북 이펙트>- 이준구, 아라크네 - 강학주 이스토리랩 지음, 인피니티북스 <페이스북시대(facebook Era)>,p.37:7, 클라라 샤이 저. 전성민 옮김, 한빛 미디어 2010.
- 신문기사
<프리챌 결국 파산, 어쩌다>,ZD Net Korea, 2011.3.11.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311151059 <한국판 ‘트위터’ SNS업체들의 수익모델 >,매일경제, 2009.11.2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607934 <페이스북의 끝은 어디? 온라인 할인 서비스 제공>, 아시아 경제, 2011.3.15.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31514052926659 <[SNS의 미래] 소셜게임위치기반 서비스 뜬다 >, 매일경제, 2010.3.2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141603 <SNS 어쩌나 악재`를 `3대 악성코드피싱스팸>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1031702010531699002 <페이스북 클릭재킹, 저스틴 비버도 당했다?>, ZD net korea, 2011.3.2.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302104431&type=xml <이용자 사생활 팔아먹는 ‘페이스북’ >,PD저널, 2011.2.28. http://www.pd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30643# <페이스북의 프라이버시 정책 변경, “집주소까지 노출?”> http://www.idg.co.kr/newscenter/common/newCommonView.do?newsId=63948 , 이타임즈, 2011.2.16. http://www.etimesnet.com/Service/etimes_2007/ShellView.asp?ArticleID=2011021611222601424&LinkID=6019&newsset=IT_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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