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마케팅 포장마차 떡볶이 가게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포장마차 떡볶이 가게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포장마차 떡볶이 가게의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시장환경 분석
2.세부시장 분석 - STP
3.마케팅 목표수립
4.4P전략
5.결론


본문
☆가격만족도가 큰 편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음(시장2)
★새벽한시까지 영업을 할 수 있는 인력 확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다. (시장1)


targeting

시장1과 시장2  소비자 성향이 명확히 구분되지 않음.


비차별화 전략으로 공략

positioning
그러나, 다른 곳과 차별화시킬 수 있는 메뉴 차별화 전략 및 홍보 전략은 필요!

① 이모네의 위력이 너무 커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
→지각 장애 제거
② 포장마차 내의 디자인을 깔끔하게 재단장
→감각적 장애의 제거
③ 차별적인 메뉴로 승부
→감각적 장애의 제거
④ 쿠폰이나 가격할인 , 커피집과의 제휴
→지각 장애 제거
⑤ 듣보네”라는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을 통해 쉽게 지칭
→지각 장애 제거


본문내용
거시환경의 변화
물가 상승으로 인한 밥값 상승
기존에 존재하던 떡볶이 포장마차 한 곳이 문을 닫음으로써 양강의 구도체제 형성
바쁜 수업시간으로 인해 간단하면서도 빨리 먹을 수 있는 식사를 원하는 학생들의 증가
시장환경분석
세부시장분석
마케팅목표수립
4P전략
결론

시장환경분석
01
SWOT 분석
Strengths
▶ 늦은 시간(새벽 1시)까지
영업 가능
▶ 주말에도 영업 가능
▶ 일부 음식의 질
Opportunity
▶이모네 포장마차의 이른
영업 종료
▶후문에 있는 하나의 포장마차가 폐업 →경쟁 업체 감소
Threat
▶강력한 경쟁업체(이모네)
▶낮은 인지도
▶떡볶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가게(매콧)가 영업 시작
Weaknesses
▶특정시간대에만 편중된 고객
▶방학기간은 영업 불가능
▶’핵심’ 메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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