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시장환경 분석 2.세부시장 분석 - STP 3.마케팅 목표수립 4.4P전략 5.결론
본문 ☆가격만족도가 큰 편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음(시장2) ★새벽한시까지 영업을 할 수 있는 인력 확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다. (시장1)
targeting
시장1과 시장2  소비자 성향이 명확히 구분되지 않음.
비차별화 전략으로 공략
positioning 그러나, 다른 곳과 차별화시킬 수 있는 메뉴 차별화 전략 및 홍보 전략은 필요!
① 이모네의 위력이 너무 커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 →지각 장애 제거 ② 포장마차 내의 디자인을 깔끔하게 재단장 →감각적 장애의 제거 ③ 차별적인 메뉴로 승부 →감각적 장애의 제거 ④ 쿠폰이나 가격할인 , 커피집과의 제휴 →지각 장애 제거 ⑤ 듣보네”라는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을 통해 쉽게 지칭 →지각 장애 제거
본문내용 거시환경의 변화 물가 상승으로 인한 밥값 상승 기존에 존재하던 떡볶이 포장마차 한 곳이 문을 닫음으로써 양강의 구도체제 형성 바쁜 수업시간으로 인해 간단하면서도 빨리 먹을 수 있는 식사를 원하는 학생들의 증가 시장환경분석 세부시장분석 마케팅목표수립 4P전략 결론
시장환경분석 01 SWOT 분석 Strengths ▶ 늦은 시간(새벽 1시)까지 영업 가능 ▶ 주말에도 영업 가능 ▶ 일부 음식의 질 Opportunity ▶이모네 포장마차의 이른 영업 종료 ▶후문에 있는 하나의 포장마차가 폐업 →경쟁 업체 감소 Threat ▶강력한 경쟁업체(이모네) ▶낮은 인지도 ▶떡볶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가게(매콧)가 영업 시작 Weaknesses ▶특정시간대에만 편중된 고객 ▶방학기간은 영업 불가능 ▶’핵심’ 메뉴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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