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및 차별화 마케팅 분석
[마케팅] 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및 차별화 마케팅 분석.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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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 이유
2.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3.현대카드의 마케팅
4.현대카드vs 삼성카드
5.결론
본문 Segmentation
기존의 카드사는 연령, 소득, 성별에 따른 분류 현대 카드는 Life-style별 차별화된 시장세분화
Targeting
다수 표적시장 전략 Ex) 자동차 구매, 쇼핑, 이동통신 , 항공사 이용고객 등을 대상으로 한 표적시장 선정
Positioning
혁신적인 디자인 각각의 특색을 살린 상품 차별화된 마케팅
식별력
고객의 개성과라이프 스타일
본문내용 추이
현대카드의 SWOT 전략 S W T O 현대 계열사 네트워크의 활용 신개념의 카드 개발과 혁신적인 광고 포인트 사용의 편안함 차별화된 문화마케팅 현대카드 M이외 히트상품 없음 높은 수수료 자동차 부문 서비스에 치우침 한국 신용카드 연체율 하락 무한한 가능성의 super series 인터넷 발달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 제공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변화 국내 카드 회사의 치열한 경쟁 신용카드 회사의 수익성 악화
현대카드의 STP 전략
현대카드의 4Ps 전략 차별화된 디자인 미니카드 → 소유의 즐거움 Product 영업점 및 인터넷 계열사를 통한 모집 Place 높은 포인트 적립 다양한 보상제도 Price 재능 기부 스포츠 마케팅 문화마케팅 Promotion
현대카드의 마케팅 기프트 카드
현대카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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