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료분석 외모도구성, 사회문화, 신체효능감 및 자아존중감이 외모관리행동과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자료분석] 외모도구성, 사회문화, 신체효능감 및 자아존중감이 외모관리행동과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hwp |
|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문제
Ⅱ.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자료처리 3) 연구모형
Ⅲ. 이론적 배경
1)
용어정리
Ⅳ 연구결과
1) 독립표본 T검정 2) 분산분석 3) 요인분석 4)
신뢰도분석 5) 회기분석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
2.
분산분석
가정의 월평균 소득과 개인의 월평균 지출에 관련한 외모관련 소비행동을 알기 위해서 분산분석(이원 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1) 가설설정
주효과Ⅰ.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주효과Ⅱ. 가정의 소득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교호작용 가정의 소득과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소스 F 유의확률 개인의지출 4.401 .002 가정의소득 .622 .647 개인의지출
* 가정의소득 .869 .605
2) 결과분석
세부가설 유의확률 채택 /
기각 주효과1 0.002 채택 주효과2 0.647 기각 교호작용 0.605 기각
가.
주효과1 검정 개인의 지출에 대한 주효과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0.002 < 유의수준 α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된다. 즉,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문내용
3) 요인분석 4) 신뢰도분석 5) 회기분석 Ⅴ.
결론 Ⅵ. 참고문헌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최근 남녀노소 불문하고 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외모 관리가
사회생활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특히 요즘 시대에서 ‘외모는 가장 기초적인 마케팅 수단이다.’라고 말이 나올 정도로 자신을 타인에게
어필을 하는데 있어 외모가 사람의 가치를 판단하는 하나의 중요한 척도가 되어버렸다. 또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인간 삶의 전반적인 분야에서도
나타나는데 정치, 사회, 경제에서의 외모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즉, 외모가 사회생활에 큰 하나의 축으로 작용하고
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사상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외모가 인간의 삶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고 막대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참고문헌 Ⅵ. 참고문헌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 자아존중감, 신체매력 지각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황윤정 외모도구성이 외모관련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박태은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인 태도와 객체화된 신체의식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안나영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