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0일 일요일

CJ O Shopping(CJ오쇼핑) 유통경로전략

CJ O Shopping(CJ오쇼핑) 유통경로전략
CJ O Shopping(CJ오쇼핑) 유통경로전략.hwp


목차
목 차
1. CJ오쇼핑의 유통경로 설계과정 분석

1. 고객 세분별 소비자 선호의 확인과 평가

1) 소비자들의 부정적 이미지

2) 경쟁업체들과의 비차별화

2. 고객 중심 경로시스템의 설계

1) 웹사이트상 제공되는 각종 정보

2) 제품구색의 차별화 및 프로그램의 다변화

3. 기업목표와 제약을 토대로 한 경로전략의 수정

4. 경로 중개상 또는 경로 파트너의 선정

5. 경로 피드백 시스템의 개발


2. e-Logistics

1) 배송유형

2) 배송추적시스템의 활용

2. SCM(물류체인관리)과 e-SCM




본문
4. 경로 중개상 또는 경로 파트너의 선정



CJ오쇼핑는 같은 계열사인 CJ GLS(Global Logistics Service)를 공급업체로 삼아서 대부분의 물류유통을 전담시키고 있다. CJ GLS는 전국 3만여 소매점포에 달하는 기업물류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물류전문회사이다.

Cj GLS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28000(물류보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했으며, 2010년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거나, 웹어워드 코리아 2010 유통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최고수준의 물류배송 능력을 갖추고 있다.





본문내용
선호의 확인과 평가
- 국내 홈쇼핑 산업은 2004년까지 고성장 추세를 유지하다가 2005년 이후부터 매출과 이익성장세가 모두 상대적으로 둔화되기 시작했다. 때문에 CJ오쇼핑은 2008년 당시의 현황분석을 통해서 시장상황을 타파하고자 하였다. 상황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소비자들의 부정적 이미지
- 표적집단면접법(FGI)으로 분석해본 결과 소비자들은 홈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 대해 알뜰하지
않은 주부, 남에게 잘 속는 주부, 꼼꼼하게 분석하지 않는 주부 같다는 이미지 연상을 주로 하였다.
더욱이 CJ 홈쇼핑은 홈쇼핑 시장의 리더 브랜드에 위치하고 있지만. 타 업계 1위 브랜드 대비 리더
브랜드로서의 위상은 열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2) 경쟁업체들과의 비차별화
- CJ오쇼핑은 전통적, 친근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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