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온정주의 문화
2. 유별난 가족주의
3. 전통적 연고주의
4. 외형을
중시하는 체면의식
5. 빨리빨리의 속도주의
본문 온정주의 문화 한국인에게만 존재하는 정서. 그
놈의 ‘정’이 뭐길래 한국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정이라는 소재를 통한 광고 따스함 소구 :
유별난 가족주의 기업의
이미지를 가족이라는 키워드로 형성하면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효과 따스함 소구 :
전통적 연고주의 혈연지연
학연 등 일차 집단적 연고를 다른 사회적 관계보다 중요시하고, 이런 행동양식을 다른 사회 관계에까지 확장투사하는 문화적 특성을 말한다.
연고주의의 뿌리는 가족주의에서 찾을 수 있다.
본문내용 한국인을 위한 설득전략
온정주의
문화 한국인을 위한 설득전략 情
온정주의 문화 한국인에게만 존재하는 정서. 그 놈의 ‘정’이 뭐길래 한국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정이라는 소재를 통한 광고 따스함 소구 : 한국인을 위한 설득전략
유별난 가족주의 한국인을 위한
설득전략
유별난 가족주의 한국인을 위한 설득전략 기업의 이미지를 가족이라는 키워드로 형성하면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효과 따스함 소구 :
전통적 연고주의 한국인을 위한 설득전략
전통적 연고주의 혈연지연 학연
등 일차 집단적 연고를 다른 사회적 관계보다 중요시하고, 이런 행동양식을 다른 사회 관계에까지 확장투사하는 문화적 특성을 말한다.
연고주의의 뿌리는 가족주의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인을 위한 설득전략
외형을 중시하는
체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