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0일 일요일

조직행동론 스트레스 & 동기부여 -㈜라온 엔터테인먼트

조직행동론 스트레스 & 동기부여 -㈜라온 엔터테인먼트
[조직행동론] 스트레스 & 동기부여 -㈜라온 엔터테인먼트.hwp


목차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동기부여와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
3. (주)라온 엔터테인먼트 기업 소개

Ⅱ. 본론
1. 라온 엔터테인먼트의 기업소개
(1) 비전과 경영이념
(2) 채용
(3) 사례
2. 한국 P&G 사례
3. 천호식품 사례

Ⅲ. 결론 및 소감
1. 시사점
2. 조별 과제를 끝내고 느낀 점

Ⅳ.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본문
(3) 동기부여 사례

① 자율적인 분위기, 직원들 개개인의 성향이나 취향을 존중, 공동체 의식 강조

(주)라온은 사내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자율적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깊게 빠지는 경향이 있는 직원들을 고려 직원들 개개인의 성향이나 취향을 특히나 존중해주는 편이다.
직업특성상 자신의 컴퓨터 모니터만 보고 개발 및 연구를 하기 때문에 동료 간의 유대관계와 소속감이 약화될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사무실 책상에 파티션을 없애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함과 동시에 동료 간의 의사소통이 편하게끔 조치하고 있다. 타 지역 부서(서울)의 사람들과는 인트라넷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행사가 있을 시에는 직원 모두 대구에 되도록 참여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실례로 축구경기가 있었을 때, (주)라온 주황색의 티셔츠를 응원복으로 맞추고 주황색 풍선을 들고 응원한 적이 있다. 또 같은 여행지를 다녀온 뒤 공감대를 형성하여 여행 전 서먹했던 사이를 해소하고 공동체 의식을 느끼도록 유도하고 있다.

② 팀장의 명령하달 방식 탈피, 팀 간 회의를 통한 일처리, 장기적인 성과 달성 위주

(주) 라온 엔터테인먼트는 다른 회사들과 달리 PM이나 팀장의 명령하달 방식에서 탈피하였다. 주어진 일을 제 때하지 못하면 야근을 통해 정해진 기한 내에 업무를 해결하는 타 기업들과 달리 (주)라온은 각자의 역량에 맞게 스스로가 최소 5명에서 최대 8명까지 팀을 짜서 팀원들과 대화를 통해 주어진 일을 처리한다. 여기서 팀장은 직위에 상관없이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를 제시한 직원 누구나가 팀장이 될 수 있는 상당히 유연한 팀 프


본문내용
트의 기업소개
(1) 비전과 경영이념
(2) 채용
(3) 사례
2. 한국 P&G 사례
3. 천호식품 사례
Ⅲ. 결론 및 소감
1. 시사점
2. 조별 과제를 끝내고 느낀 점
Ⅳ.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I. 서론
1. 선정 동기
어느 기업이든지 사원들의 직무 만족도와 능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서 회사차원에서의 동기부여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는 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원들을 위해 많은 방법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는 좀 더 특이하고 사원들에게 좋은 회사를 찾게 되었다.
또한 이왕이면 많이 알려진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서 찾던 도중 대구에 본사가 있고 사원들에게 많은 혜택과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주)라온 엔터테이먼트(이하 ‘(주)라온’으로 축약)를 발견하고 필요시 현장 답사도 가능

참고문헌
IV. 참고문헌
조직행위론(경문사) 2010, 김주엽, 송계충, 정범구, 박상언
라온 엔터테이먼트 (http://www.rhaon.co.kr/sub/recruit5.htm)
테일즈 런너 홈페이지 http://tr.nopp.co.kr/
한국 P&G 홈페이지 http://www.pg.co.kr/
천호식품 홈페이지 http://www.chunho.net/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920154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donpiry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79&
네이버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D%85%8C%EC%9D%BC%EC%A6%88%EB%9F%B0%EB%8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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