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일 수요일

STP 기업분석남양유업동서식품

STP 기업분석남양유업동서식품
Stp 기업분석.pptx


목차
Ⅰ. STP 정의

Ⅱ. STP 기업분석
동서식품 STP전략 vs. 남양유업 STP전략

Ⅲ. 결론


본문
마케팅 전략과 계획수립 시

S : Segmentation
한 조직체가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것.
T :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P : Positioning
고객의 마음 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독특하고가치있는 자리를 점하도록 기업의 제품을 설계하는 행동.


본문내용

S : Segmentation
한 조직체가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것.
T :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P : Positioning
고객의 마음 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독특하고가치있는 자리를 점하도록 기업의 제품을 설계하는 행동.

동서식품 STP전략
S :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

1)연령기준
고객을 연령별로 청년층,중장년층, 노년층
으로세분화

2) 추구효익
고객이 추구하는 효익을기준으로 세분화

동서식품 STP전략
T : Targeting : 표적시장의 선정

1) 청년층
2) 건강(웰빙)

동서식품 STP전략
P : Positioning : 포지셔닝
1)커피믹스 최초 개발
국내 최초의 스틱형 커피 믹스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