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STP 정의
Ⅱ. STP 기업분석 동서식품 STP전략 vs. 남양유업
STP전략
Ⅲ. 결론
본문 마케팅 전략과 계획수립 시
S : Segmentation 한
조직체가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것. T :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P
: Positioning 고객의 마음 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독특하고가치있는 자리를 점하도록 기업의 제품을 설계하는
행동.
본문내용 시 S : Segmentation 한 조직체가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것. T :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P : Positioning 고객의 마음 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독특하고가치있는 자리를 점하도록 기업의 제품을 설계하는 행동.
동서식품 STP전략 S :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
1)연령기준 고객을 연령별로 청년층,중장년층, 노년층 으로세분화
2)
추구효익 고객이 추구하는 효익을기준으로 세분화
동서식품 STP전략 T : Targeting : 표적시장의
선정
1) 청년층 2) 건강(웰빙)
동서식품 STP전략 P : Positioning :
포지셔닝 1)커피믹스 최초 개발 국내 최초의 스틱형 커피 믹스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