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Industry
Life Cycle Strategic Group Analysis
기업내부분석 Key Success
Factor Value Chain Critical R&C
요약 및 결론
Appendix. 막걸리의
해외진출
본문 최근 막걸리 시장의 성장세와 매출액 비율에 비추어 보았을 때, 국순당의 막걸리 시장에서의 강세가
두드러짐
막걸리 시장의 폭발적 성장 2010년 1분기의 경우 전년대비 2배 이상 소비가 늘어a남 연평균 27%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12년에는 총 시장규모가 1조원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됨. 또한 주요 주류 출고량에서도 막걸리의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음
국내 시장 점유율 2위 고수 서울탁주에 이어 점유율 2위의 막걸리 공급자로 자리매김
막걸리 매출액 비중
증가 최근 3년 사이 매출액에서 막걸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급증 막걸리 비중 향후 70%까지 확대될 전망 주력 제품이었던
백세주를 밀어냄으로써 막걸리시장이 주요 타겟으로 변경됨
국산원료 사용 증가 수입 쌀을 사용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우국생’과
같은 국산 쌀을 사용하는 제품 확대
국산원료 사용 증가 수입 쌀을 사용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우국생’과 같은 국산 쌀을
사용하는 제품 확대
본문내용
Industry Life Cycle Strategic Group
Analysis 기업내부분석 Key Success Factor Value Chain Critical
R&C 요약 및 결론 Appendix. 막걸리의 해외진출
국순당 개괄 최근 막걸리 시장의 성장세와 매출액
비율에 비추어 보았을 때, 국순당의 막걸리 시장에서의 강세가 두드러짐 시장규모 확대에 따른 점유율 & 막걸리 수요
증가 CAGR: 27.2% 막걸리 시장의 폭발적 성장 2010년 1분기의 경우 전년대비 2배 이상 소비가 늘어남 연평균
27%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12년에는 총 시장규모가 1조원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됨. 또한 주요 주류 출고량에서도 막걸리의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음 (단위: 억원) 막걸리 매출액 비중 증가 최근 3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