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STP 전략 ▷ 시장 세분화 (Segment) ▷ 표적시장 (Targeting) ▷ 포지셔닝
(Positioning)
본문 1. 제품 개발 전략 - 나이키는 신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의 품질력을 최대강점으로 꼽고
있다. 나이키의 공동 창업자인 빌 바우어만은 오레곤 대학 육상코치로서 항상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제품개발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아침식사
도중 와플 빵을 먹다가 신발이 미끄러지지 않는 와플 모양의 신발밑창을 착안해 신제품으로 내놨다. 70년대 후반에는 미 항공우주국(NASA)
직원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신발중창에 특수 가스를 넣는 에어 스포츠화의 신화를 만들어냈다. 그들의 제품 개발전략은 철저하게 선수들의
기능성과 경기력 향상성 그리고 안정성에 둔다. 제품 개발에 모델이 되는 것은 일반인이 아닌 선수이다. 선수가 입증해 내는 제품의 우수성은
그 어떤 전략보다도 일반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행이 크기 때문이다. 우선 스포츠 종목 자체의 특성에 최대한의 역점을 두고 대표적인 선수를 하나의
모델 케이스로서 선정한다. 나이키가 개발하여 브랜드 화 시킨 마이클 조던을 대신하는 에어조던 신발은 그 판매량이 말해주듯 20세기에 가장
많이 팔린 신발 중의 하나가 되었다. 제품 개발에는 반드시 조건의 이미지나 그의 아이디어, 취미와 연계를 시키고 제품에 대한 story를
만들어 선수와 제품을 동일시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그리하여 재품의 이미지를 상상하거나 그려보면 바로 그 선수의 모습이 떠오르거나 비슷하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것이
본문내용 육상코치였던 빌 보워먼(Bill Bowerman)에 의하여 출발하였다.
오리건대학교와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나이트는 가진 것이 아무 것도 없어 트 럭에 러닝슈즈를 싣고 운동경기장을 찾아가 판매활동을
시작하였다. 상품 이름은 블루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 : BRS)라 하였다. 얼마 후 신발을 직접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회
사를 차리고 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하였다. 첫해의 매상고는 8,000달러였으며 신발로 벌어들인 이윤은 250달러에 불과하였다. 그는 대학
시절의 코치였던 보워먼에게 도움을 청하였고, 보워먼은 아내가 사용하는 와플 굽는 틀을 바라보다가 틀 속에 약간의 고무를 집어넣고 고무 와플을
만들었다. 그런 다 음 그것을 잘라 신발의 밑창에 아교로 접착시켰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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