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선정배경 2. 기업연혁 3. 기업소개 1)
기업자원분석 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이념 및 가치 4. 거시환경분석
II. 마케팅전략분석 1.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SWOT 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STP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내부역량강화위한
전략
III. 맺음말
(1) 마케팅의 결과 (2) 미래전략방향 제안
본문 1. 조직
분위기 -가족적이고 친근한 분위기 직원들간 가족적이고 프랜들리한 유대감이 형성되어있다. 맞은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기업 문화와
비교해 보면 그랜드는 경영진의 전통적 가치관 추구와 보수적 성향으로 상하 위계질서가 엄격한 반면,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은 상하 직원간의 친근하고
가족적인 분위기로 종사원 사이의 업무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자유로움 속 적당한 질서 확립을 위해 공사 구분은 뚜렷이 하여, 일할 때는 제대로 일
처리를 하고 사적인 자리에서는 서로 편하고 친근하게 지낼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마인드는 조직의 유연한 사고방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 예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의 도어맨은 고객의 개인적인 의사여부와 관계없이 고객의 짐은 무조건 도어맨이 담당하여 객실로
운반하여야 하지만,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경우 손님이 개인 짐을 스스로 가져가길 원할 경우, 도어맨의 짐 운반 직무가 생략될 수 있다고
한다.
본문내용 부문 4년 간 1위 기업으로 선정됨 2009/06 ‘베스트 브랜드 - 코리아
헤럴드 코리아 헤럴드가 주최하는 2009년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에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이 럭셔리 호텔 부분을 수상함.
2008/12 2008 NCSI 전체 산업 부문 1위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하고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2008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이 3년 연속 전체 산업 부문 1위를 수상. 2008/09 전세계적 환경 보존
시스템 “그린 글로브” 브론즈 레벨 획득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이 전 세계적인 환경 벤치마킹 프로그램인 “그린 글로브”에서 브론즈
레벨을 획득. 2009/09 블랙박스 요리 경진대회 1위 & 2위 위의 내역들은 모두 인터컨티넨탈 호텔이 근래에 수상한
것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