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일 수요일

인터넷경영 - gs홈쇼핑에 대한 기업분석

인터넷경영 - gs홈쇼핑에 대한 기업분석
GS홈쇼핑 기업분석[1].ppt


목차
목차

회사개요

경쟁업체 분석

경영실적

마케팅 분석 - 시장분석

기타시장분석에 필요한 내용

소비자분석

gs경쟁 5요인 분석

홈페이지 분석

7c분석

문제점 해결방안

본문
).인터넷 쇼핑시장 Trend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이 독창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을 잇따라 선보이는 등 차별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우후죽순격으로 생겨나는 쇼핑몰 사이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이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사후 보장제도를 강화하는가 하면, 아예 고객 참여형 쇼핑몰로 변신을 추구하기도 한다.

첫 번째로, 제품의 반품, 환불을 회사가 직접 보장하는 ‘트러스트 셀러(trust seller)’ 프로그램을 이달 말 도입하기로 했다.
쇼핑몰들은 쇼핑몰에서 활동하는 10만여명의 전문 판매자 중 신뢰성이 높은 2000명을 ‘트러스트 셀러’로 선정하고 이들이 판매하는 제품의 반품, 환불을 회사가 100% 보장해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인터넷장터 중 처음으로 물품을 반품할 때
드는 비용 일체를 쇼핑몰이 부담하고 환불해 줄 때도 쇼핑몰이 직접 담당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쇼핑을 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두 번째로, 고객 참여형으로 전면 개편했다.
‘쇼핑 테마 카페’의 신설. 이 곳은 비슷한 취향을 가진 회원들이 함께 모여서 활동하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카페 회원간 자유로운 의견교환 뿐 아니라 다른 회원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소개할 기회도 주어진다. 카페 회원이 ‘상품 제안’코너를 통해 본인이 구입해서 사용해 본 상품을 제안하고, 이 제안을 통해 타 회원들이 상품을 구매하면 사이버 포인트사은품 등의 혜택도 함께 받게 된다.

본문내용
S리테일 부사장
1995 GS리테일 대표이사 사장
2002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
설립일 : 1994년 12월 23일
주요사업분야 : GS홈쇼핑은 정기매체 도네이션, 사회단체 공동사업, GS그룹 공동사업 등의 사업 유형을 통해 아동에 중점을 둔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 : 컴퓨터, 전자제품, 의류 , 가구 , 여행 , 보험 등이 주요 제품으로 활발히 소비자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메일:sks@gshs.co.kr
대표전화 : 02) 2007 - 4545
i.GS홈쇼핑의 회사개요

■충칭GS구물유한공사진출
■07년 손익분기점 도달
■동방 CJ 홈쇼핑으로 진출
■방송시간 연장
■05년 말 손익분기점 도달
■상해인근지역으로의 확대
중국진출
■울산방송 지분 98%보유
■04년

하고 싶은 말
gs홈쇼핑에 대한 기업분석입니다 밑에 목차처럼 구성되어있고 잘 구성해냈다고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