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SWOT 분석, 애플 STP 전략, 애플 4P 전략, 애플 기업분석
애플.hwp |
|
목차 1.서 론
2.애플 기업소개
3.애플 SWOT 분석
4.애플 STP
전략
5.애플 4P 전략
6.결론
7.참고 자료
본문 1976년 소규모 컴퓨터
제조회사로 출발해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선 애플은 브랜드 가치가 1500억 달러, 시가총액 5000억 달러로 글로벌 최대 기업이다.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MS)를 비롯해 IBM과 노키아 등 내로라하는 IT 공룡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성공 신화의 비결은
바로 혁신과 디자인이다. iPod의 개발 아이디어는 애플에 고용된 컨설턴트가 최초로 구상했고 생산은 애플은 제어시스템만 직접 관여했을 뿐
주요 부품은 외부 업체가 조달했다. iTune 역시 외부에서 소프트웨어를 조달했고, 애플은 디자인만 손을 보았다. 기술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자주 저지르는 실수는 기술자 위주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이에 반해 애플은 `사용자 니즈 중심` 제품을 철저하게 추구한다.
아이폰 국내 출시가 스마트폰의 열풍을 몰고 오면서 현재 우리사회는 스마트폰으로 하루를 시작해 스마트폰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우리생활에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스마트폰 붐이 일어난 이후에는
모바일시장이 눈에 띄게 커지고 다양한 사회시스템과 경제, 국민생활, 일하는 방식, 공공행정시스템 등 국가사회 전체를 혁신적으로
변화시켰으며
본문내용
결론 7 참고 자료 1. 서론 1976년 소규모 컴퓨터 제조회사로 출발해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선 애플은 브랜드 가치가 1500억 달러, 시가총액 5000억 달러로 글로벌 최대 기업이다.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MS)를 비롯해 IBM과 노키아 등 내로라하는 IT 공룡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성공 신화의 비결은
바로 혁신과 디자인이다. iPod의 개발 아이디어는 애플에 고용된 컨설턴트가 최초로 구상했고 생산은 애플은 제어시스템만 직접 관여했을 뿐
주요 부품은 외부 업체가 조달했다. iTune 역시 외부에서 소프트웨어를 조달했고, 애플은 디자인만 손을 보았다. 기술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자주 저지르는 실수는 기술자 위주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이에 반해 애플은 사용자 니즈 중심
참고문헌 대니얼
핑크, 박영숙 편, 미래사회가 온다, 경향미디어, 2009 이정호, 아이폰의 도입에 따른 이동통신시장 참여자의 가치변화분석, 연세대
정보대학원, 2010 김계수, A리더십과 애플의 성공요인, 세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논문, 2010. 김소연,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10. 이승환허승구김연주, ‘경험경제’에 바탕을 둔 애플의 혁신과 성공,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편집부 저, 글로벌 스마트폰 개발전략과 시장전망, 데이코산업연구소, 2010 최인철,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21세기 북스, 2008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