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마케팅 대한항공 SWOT분석 및 20대 타겟 마케팅 전략

마케팅 대한항공 SWOT분석 및 20대 타겟 마케팅 전략
[마케팅] 대한항공 SWOT분석 및 20대 타겟 마케팅 전략.pptx


목차
비전과 미션
SWOT분석
왜 20대인가?
현재 대한민국 20대 대학생
특수기간을 이용하라!
그러나?
때문에!
컨설팅?
컨설팅 일정
캠퍼스 강연
또 다른 혜택
PP카드란?
라운지 혜택

본문
특수기간은 대학생들의 방학 직후(기말고사 직후)이기 때문에여행을 계획하기 위한 준비기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은 자유로운 여행을 선호하기 때문에 여행사를 통해 짜여진 일정의 여행에 대한 선호가 떨어집니다.


대한항공이 실시하는 컨설팅의 목적은 여행사의 도움 없이 가는 배낭여행에 현실성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PP(Priority Pass)카드는전세계에 있는 주요 공항의 VIP 라운지를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


본문내용
xcellence in Flight
-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비전과 미션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 다수의 항공기 / 노선확보
- 높은 브랜드 인지도
- 항공 연맹체의 회원
- 노후 항공기라는 인식
- 고리타분한 이미지
→ 20대 선호도 저하
Opportunity
Threat
- 출입국자수 증가
- 여가시간의 증가
- 아시아의 한류 열풍
- 고유가
- 일본 대지진, 방사능물질 오염
- 저가 외국항공사들의 진입

Weakness
- 노후 항공기라는 인식 : 국내 최초 항공사
- 고리타분한 이미지 : ‘대한’항공
→ 20대 선호도 저하

왜 20대인가?

현재 대한민국 20대 대학생
G세대
조기유학, 어학연수, 해외여행 등 익숙
외국어와 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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