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5일 토요일

사회복지 자전거 평생교육 사례

사회복지 자전거 평생교육 사례
[사회복지] 자전거 평생교육 사례.hwp


목차
실천 유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자전거로 만들어가는 환경수도 창원
-자전거 특별시 창원 만들기-
지역공동체 발전에 미친 영향 및 효과


본문
실천 유형에 대한 간단한 소개

1.지역정체성 및 공동체 평생교육의 개념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한 평생교육이다. 이는 지역공동체 평생교육의 내용적 요건이라고 할 수 있다.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한 평생교육은 지역의 역사, 향토문화, 지역현안 등 지역주민들로 하여금 지역정체성을 형성하도록 돕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는 평생교육활동이다.

2. 지역정체성과 공동체적 관점에서의 사업 목적 및 프로그램

1) 경기 평택시
평택시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다문화 School

2) 충북 단양
관광단양 서비스리더 아카데미

3) 경북 안동
세대통합 행복 학습도시 안동 만들기

4) 전남 순천
생태학습도시 순천 추진을 위한 『시민생태환경대학』

5) 전남 여수
섬마을 천리길 학당

6) 제주
only jeju story academy『제주문화 story-teller양성과정


본문내용
육의 내용적 요건이라고 할 수 있다.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한 평생교육은 지역의 역사, 향토문화, 지역현안 등 지역주민들로 하여금 지역정체성을 형성하도록 돕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는 평생교육활동이다.
지역정체성과 공동체적 관점에서의 사업 목적 및 프로그램
1) 경기 평택시
평택시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다문화 School
2) 충북 단양
관광단양 서비스리더 아카데미
3) 경북 안동
세대통합 행복 학습도시 안동 만들기
4) 전남 순천
생태학습도시 순천 추진을 위한 『시민생태환경대학』
5) 전남 여수
섬마을 천리길 학당
6) 제주
only jeju story academy『제주문화 story-teller양성과정
Part.2
자전거로 만들어가는 환경수도 창원
-자전거 특별시 창원 만들기-
1. 추진배경
2. 환경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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