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일 수요일

파리바게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시사점,미래전략분석

파리바게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시사점,미래전략분석
파리바게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시사점,미래전략분석.hwp


목차
* 기업선정 이유

1. 회사소개

2. 회사현황

3. 자사분석과 SWOT분석
● 3C분석
① 자사분석
② 타사분석
②-1. 뚜레쥬르 (유사업종 성공업체)
②-2. 크라운 베이커리 (유사업종 실패업체)
③ 고객분석

● SWOT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마케팅 4P전략분석
① 제품전략
② 가격전략
③ 유통전략
④ 판촉전략

5.성공요인분석

6. 앞으로의 전략및 시사점

본문
그러나 이제, 근 20년이 되어가는 고급 베이커리 체인 시장은, 성장기를 한참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파리바게뜨는 이러한 성숙기의 시장에서, 매장 확대와 매출 증진이라는 한계에 부딛힌 기존 테이크아웃형 매장을 새롭게 바꾸는 작업을 시작하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시켰듯, 이제는 베이커리 매장을 여가를 보내고, 즐길수 있는 카페형 매장을 만들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매출이 부진한 점심시간을 겨냥한, 런치메뉴도 꾸준히 개발함으로서, 성숙기의 시장에서 또다른 시장을 찾아가고 있다.

이러한 파리바게뜨의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서고, 존재하지 않거나 그 규모가 작은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기업문화는 베이커리업계 1위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유지시켜 줄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


본문내용
냉동반죽을 받아 각 지점에서 직접 구워내는 bake-off의 방식을 국내에서 처음 도입함으로써 신선도를 높인 기업으로 주목받고있다. 규모가 큰 제과회사에서 완제품을 소매로 공급 받아서 판매하는 소규모 베이커리 유통방식의 리테일(Retai) 베이커리와 파리바게트가 도입한 베이크 오프(bake-off)를 통해 유통방식에 따른 마케팅 전략 및 고객의 인식변화에 대해 살펴보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1. 회사소개
● SPC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
SPC그룹은 지난 60여년동안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1등 식문화를 선도하는 식품전문기업으로서, 언제나 고객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샤니, 삼립식품 등의 계열사를 통해 프랜차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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