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일 수요일

트렉스타 TREKSTA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트렉스타 TREKSTA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트렉스타 TREKSTA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hwp


목차
Ⅰ. 요약문

Ⅱ. 기업분석
기업소개
1) 트렉스타
2) 코오롱 스포츠
3) The North Face

Ⅲ. 경영목표
1. 트렉스타 경영철학
2. 트렉스타의 경영전략

Ⅳ. 시장상황분석
국내 등산용품(아웃도어) 시장분석

Ⅴ. CONSUMER 분석

Ⅵ. 마케팅 전략

1. STP전략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상품전략

3. 가격전략

4. 프로모션전략
1) 일반적 홍보전략
2) 트렉스타만의 특별한 홍보전략&장소전략

본문
2) 트렉스타만의 특별한 홍보전략&장소전략

서울 도심 한복판에 산길이 나 있습니다. 인공폭포까지 있는 등산로입니다.
바로 등산용품 매장인 트랙스타에서 만든 등산로로, 이 등산로를 따라 산책하다보면 트랙스타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트렉스타 매장 안에는 등산용품을 착용한 후에 시험해 볼 수 있는 인공 암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트랙스타의 산책로를 따라 트랙스타로 들어 온 사람들은 등산화나 등산복 등을 착용한 후에 인공 암벽을 올라보기도하고, 매장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상품을 직접 보고, 착용해서실제적인 느낌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옷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비가 내리는 방도 준비되어 있어,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 당황하지 않고, 먼저 성능을 알 수 있도록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이 모든것은 등산 용품 매장인 트랙스타에서 실시한 체험 마케팅입니다. 일단 도심 한복판에 등산로를 만듦으로써, 사람들의 호기심과 함께 이목을 집중 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브랜드를 강하게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등산로를 따라가다 보면 매장에 진입하여,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능적인 면과,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강조함으로써 바로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이 한번에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은 체험 마케팅입니다. 직첩 착용하고, 사용해봄으로써 제품에 대해 파악 할 수 있고,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본문내용
스포츠’ 와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글로벌 브랜드 ‘The North Face’를 선택해 이들의 성공전략을 살펴보고, 이와 대비해 코오롱 스포츠보다는 다소 인지도가 떨어지는 ‘트렉스타’ 라는 브랜드를 선택해 어떻게 인지도를 향상시키며 이 기업이 어떻게 국내시장에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넓혀갈 것인가에 대해 비교분석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기업분석
1. 기업소개
1) 트렉스타
<트렉스타 심볼>
1980년대 말에서 1990년대 초까지 부산은 신발산업의 메카로서 최고의 호황을 누리고 있었다. 1988년 성호실업으로 창업했다. 설립 첫해 500만 불의수출탑을 받았고 이듬해엔 100% 성장해 1,000만불 수출탑을 받았다. 설립이래 꾸준한 성장을 보인 성호는 1993년 K2와 함께 인라인 스케이트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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