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경영학 경영의 세기 6장 (1951~1960 꿈을 실현하다)

경영학 경영의 세기 6장 (1951~1960 꿈을 실현하다)
[경영학] 경영의 세기 6장 (1951~1960 꿈을 실현하다).pptx


목차
1.서구인의 프로젝트와 기업인
2.마케팅의 기쁨
3.기쁨에서 근시안으로
4.풍요가 넘치는 땅
5.노동의 동기부여


본문
4P 비판
윌리엄 레이저 & 유지켈리-3가지 믹스제시(제품과 서비스믹스, 유통믹스, 커뮤니케이션 믹스)
필립코틀러 - 고객욕구와 결핍,고객에 대한 비용, 편리함,커뮤니케이션(4C)

▶ 제품(서비스) : 구매자에게 만족이나 이익을 산출할 것이라는 시대
되는 서비스
▶ 가격 : 프리미엄 가격에서부터 계절별, 일일가격등 모든 것을 망라
하는 복잡 난해한 전략
▶ 장소 : 어떻게 그리고 어디서 잠재고객 접근할 것인가를 포용한다.
(유통과병참술포함)
▶ 광고 : 커뮤티케이션, 직접판매, 광고, 직접마케팅, 세일즈 광고, PR
이 포함됨



본문내용
동의 동기부여

송일 교수 정리편 (1950~60 경영)
1951~61년대 경영이론에 커다란 변화를 가저옴
생산중심의 경영
소비중심의 경영
(마케팅시대)
거시경영 관리
미시경영
관리
(인간 or 종업원이
핵심)
조직 = 사람 인식
(종업원의 동기 부여가 기업의 에너지로 인식되는 시기)

서구인의 프로젝트와 기업인
기업인
◈ 윌리엄 화이트
▶ 기업인간의 삶 명석하게 묘사
▶ “ 조직인간 ” -1956-
▶ 도시문제 전문가
▶ 도시적 상황에서 인간행동 연구
◈ 애드거 샤인
▶ 심리적 계약 창시자 ▶ MIT 사회 심리학자
▶ 조직문화 개념을 정립한 대표적 학자 ▶ 기업문화의 아버지
★ 심리적 계약의 이슈
① 심리적 계약은 충성심을 중심으로 성립
② 전망에 관한 이슈

서구인의 프로젝트와 기업인
2) IB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