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6일 화요일

SLEEP BOX 시장전망과 사업전략

SLEEP BOX 시장전망과 사업전략
SLEEP BOX 시장전망과 사업전략.docx


목차
1. 시장선정 및 분석
2. 모델설명
3. 판매 시장 분석
4. 마케팅 방안
5. 사업 전망
6. 사업의의


본문
1. 시장선정 및 분석
저희 조가 기획한 사업은 한마디로 말하면 ‘기존 숙박시설과 차별화된 휴식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취침이나 휴식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구체적으로는 기존 호텔이나 모텔, 유스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등을 이용하기에는 애매한 수요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소비자 군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대중교통 막차 시간이 지나 택시를 타고 집에 가거나 숙박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소비자층 입니다. 이러한 소비자층은 역세권을 중심으로 회식이 늦게 끝난 직장인, 야근을 하다가 집에 가지 못한 직장인, 유흥을 즐기다가 집에 가지 못한 청장년층이 대표적이지만, 이외에도 여러 사정으로 인해 마지막 차를 타지 못한 소비자층을 모두 포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소비자층은 택시를 타고 집에 갈 수 없거나, 혹시나 타고 간다고 해도 너무 많은 요금이 나오는 사람들, 그리고 택시를 타느니 첫차를 기다렸다가 타고 가려는 사람들, 집에 다녀오기엔 시간이 4~5시간밖에 남지 않아서 애매한 직장인 혹은 학생, 여행객들입니다.


본문내용
필요로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구체적으로는 기존 호텔이나 모텔, 유스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등을 이용하기에는 애매한 수요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소비자 군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대중교통 막차 시간이 지나 택시를 타고 집에 가거나 숙박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소비자층 입니다. 이러한 소비자층은 역세권을 중심으로 회식이 늦게 끝난 직장인, 야근을 하다가 집에 가지 못한 직장인, 유흥을 즐기다가 집에 가지 못한 청장년층이 대표적이지만, 이외에도 여러 사정으로 인해 마지막 차를 타지 못한 소비자층을 모두 포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소비자층은 택시를 타고 집에 갈 수 없거나, 혹시나 타고 간다고 해도 너무 많은 요금이 나오는 사람

참고문헌
[건축칼럼/세계건축] 도시 안에서 누리는 찰나의 휴식 ‘슬립박스’ 건축칼럼/ 건축을 쉽게 배우자http://blog.naver.com/jjang794?Redirect=Log&logNo=140152604591
일본의 캡슐호텔
http://blog.naver.com/sungook?Redirect=Log&logNo=120138316772
특색있는 세계의 초소형 객실들
http://blog.yahoo.com/_KLOKMYEQESL6F5HOTAE6HKDFCQ/articles/115544
이동형 호텔 ‘에버랜드’
http://opencache.tistory.com/92
2011 지산 락페스티벌 (올레 kt의 브랜드 마케팅현장)
http://blog.naver.com/musutalk?Redirect=Log&logNo=120136046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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