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6일 화요일

LG전자 무선사업부 경영전략 분석 및 미래 방향

LG전자 무선사업부 경영전략 분석 및 미래 방향
LG전자 무선사업부 경영전략 분석 및 미래 방향.hwp


목차
1. 서론
1.1 선정이유
1.2 LG전자 소개

2. 경영전략 분석
2.1 내부환경 분석
2.2 외부환경분석
2.3 SWOT 분석
2.4 4P MIX

3. 스마트폰 시장으로의 진출
3.1 LG전자, 스마트 폰 시장에서의 참패
3.2 실패 원인 분석

4. LG전자 무선 사업부가 나아가야할 방향 및 전략
4.1 슬로건(LGE)확립
4.2 A/S 개선
4.3 LG 스마트폰 전용 스토어 확충

5. 참고자료



본문
3) 참고문헌 및 웹자료
1. 서론
1.1 선정이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제품 군에 LG전자는 미국의 월풀,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와 더불어 세계 빅3에 꼽히는 대단한 기업이다. 휴대폰 시장에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그렇지만 2007년 애플을 필두로 한 스마트 폰 시장에서 LG전자의 위상은 바닥으로 추락했다.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회사인 LG전자는 왜 스마트 폰 시장에서 참패를 했을까? 왜 계속되는 실패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폰 시장에 끊임없이 집착하는 것일까? 우리 9조는 이러한 의문점 해결과 더불어 그들의 실패원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1.2 LG전자 소개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주)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고, 그로부터 약 40년 후인 1995년에 세계적미래지향적 기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그룹 산하의 통신기기 생산업체인 금성통신(주)과 통합하여 LG전자(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LG전자는 설립 초기에는 라디오, 흑백 TV등의 가전사업을 먼저 시작 하였으며 이후에는 냉장고, 세탁기, 컬러 TV뿐만 아니라 정보 통신기기, 휴대폰 부문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현재는 크게 홈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 컨디셔닝 & 에어 솔루션의 4가지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홈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의 주력 상품은 TV, 모니터, 홈시어터 등이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부는 스마트폰과 같은 이동단말기와 유무선 전송장비 등 통신기기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부는 세탁기, 냉장고와 같은 가전기기가 주력상품이며 에어 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 부문에서는 에어콘과 태양광 조명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본문내용
분석
2.3 SWOT 분석
2.4 4P MIX
3. 스마트폰 시장으로의 진출
3.1 LG전자, 스마트 폰 시장에서의 참패
3.2 실패 원인 분석
4. LG전자 무선 사업부가 나아가야할 방향 및 전략
4.1 슬로건(LGE)확립
4.2 A/S 개선
4.3 LG 스마트폰 전용 스토어 확충
5. 참고자료
1. 서론
1.1 선정이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제품 군에 LG전자는 미국의 월풀,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와 더불어 세계 빅3에 꼽히는 대단한 기업이다. 휴대폰 시장에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그렇지만 2007년 애플을 필두로 한 스마트 폰 시장에서 LG전자의 위상은 바닥으로 추락했다.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회사인 LG전자는 왜 스마트 폰 시

참고문헌
http://lge.co.kr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10554.htm
(아이폰 밀어낸 옵티머스 G, 회장님 폰 통했나?)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208778
(스마트폰 계급, 알고보니 내 폰은 평민? ‘1위는 옵티머스G’)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23615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로 반격 노린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2514195179609
(LG전자, 휴대폰 사업 본궤도에 올랐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91511253629576&outlink=1
(LG 모바일사업부, 갈 길 여전히 멀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2&newsid=01567846596349944&DCD=A00206&OutLnkChk=Y
(퇴사자들의 쓴소리, “LG전자는 눈앞만 보는 회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1715402686312
(박종석 LG전자 부사장, “앞으로 질적 성장 추구할 것”)
http://blog.naver.com/12023470?Redirect=Log&logNo=30103418455
(LG전자는 왜 실패했나)
http://cusee.net/2462533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의 활로는?)
http://itistory2.tistory.com/50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 남발의 덫)
http://interpiler.com/2011/01/31/%EC%A4%91%EC%9A%94%ED%95%9C-%EA%B2%83%EC%9D%80-%EB%B2%84%EB%A6%AC%EB%8A%94-%EA%B2%83-lg%EC%A0%84%EC%9E%90%EC%99%80-%EC%82%BC%EC%84%B1%EC%A0%84%EC%9E%90%EC%9D%98-%EC%B0%A8%EC%9D%B4/
(중요한 것은 버리는 것,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차이)
http://blog.naver.com/secretit?Redirect=Log&logNo=80134432417
(스마트 폰 시장 삼성의 성공, LG의 실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