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경영학 기업 `멜론` 상황조사 및 SWOT 분석

경영학 기업 `멜론` 상황조사 및 SWOT 분석
[경영학] 기업 `멜론` 상황조사 및 SWOT 분석.pptx


목차
1. Brand Identity
2. 현재 상황 분석
3. 기존 커뮤니케이션 활동
4. 미디어 노출
5. 주요 타겟 분석
6. SWOT 분석
7. 종합 결론

본문


2010.10.19 현재 음악감상 부문 1위.
(랭키닷컴 www.rankey.com)
국내 최다 이용자 수 / 국내 최다 음원 수 보유
스트리밍 익스플로러에서 가능.
다운로드 멜론플레이어 사용
휴대기기 전송 시 dcf 컨버팅 작업 필수.
고객지원 SK Telecom 에서 담당.

-정량조사-
포털 ‘멜론’ 검색 결과 연간 약 1만 건의 ‘멜론’ 단어 포함 뉴스
검색.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검색결과 최상위에 위치
연관검색어 멜론 플레이어 1순위

-정성조사-
1만 건 뉴스 중 주요 소재로 쓰인 기사 소수.
대부분 가수의 음반 발매 소식에 음원 제공 사이트로 짧게 언급
이하 ‘과일 멜론’, ‘美 카네기멜론대학’ 등 동떨어진 검색 결과
다수.



본문내용
선하고 상큼한 느낌.
멜론과 음표의 모양을 적절히 혼합한 이미지를 차용
밝고 감성적인 코드 강조

1. Brand Identity
2009.9 메인홈페이지 Renewal
최신앨범, 인기차트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배치.
앨범 열람, 미리듣기, 다운로드 순의 사용자 행동패턴 고려한
구성
기존 단방향 서비스에서 양방향 서비스로의 전환 추구
통합검색, 스마트라디오, 상품, 최신음악 등 다양한 메뉴 제공

2. 현재 상황 분석
2010.10.19 현재 음악감상 부문 1위.
(랭키닷컴 www.rankey.com)
국내 최다 이용자 수 / 국내 최다 음원 수 보유
스트리밍 익스플로러에서 가능.
다운로드 멜론플레이어 사용
휴대기기 전송 시 dcf 컨버팅 작업 필수.
고객지원 SK Telecom 에서 담당.

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