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8일 일요일

마케팅 성장기 시장에서 가수 오디션프로그램의 차별화 전략-`슈퍼스타K`와 `위대한 탄생`을 중심으로

마케팅 성장기 시장에서 가수 오디션프로그램의 차별화 전략-`슈퍼스타K`와 `위대한 탄생`을 중심으로
[마케팅] 성장기 시장에서 가수 오디션프로그램의 차별화 전략-`슈퍼스타K`와 `위대한 탄생`을 중심으로.pptx


목차
1. 주제선정 배경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1)오디션 프로그램 정의
2) 성장기 시장에서의 오디션 프로그램
3) 성장기 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
4)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의 차별화 전략

3. 사례분석
1)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시장
2) 슈퍼스타K
3) 위대한 탄생

4. 소비자니즈조사
1) 소비자(시청자) 니즈분석
2) 조사 결과 및 분석
3) 조사 한계점

5. 결론
1) 결론
2) 시사점
※ 참고문헌


본문
오디션
프로그램도
브랜드다

브랜드
지향적
소비성향

모든 제품군
브랜드化

TV방송(예능) 프로그램

중략

오디션 프로그램, 대세를 넘어 홍수로

BUT

차별점 없이
-ONLY 장르 다양화
-선발주자의 포맷을 그대로 답습
-변화/업그레이드 없이 스스로 정형화

프로그램 포맷에 대한 인식과 관점이 아주 부족한 상황



본문내용
장에서의 차별화 전략
4)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의 차별화 전략
3. 사례분석
1)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시장
2) 슈퍼스타K
3) 위대한 탄생
4. 소비자니즈조사
1) 소비자(시청자) 니즈분석
2) 조사 결과 및 분석
3) 조사 한계점
5. 결론
1) 결론
2) 시사점
※ 참고문헌
목 차

1










오디션
프로그램도
브랜드다

브랜드
지향적
소비성향
모든 제품군




TV방송(예능)
소비자측면
프로그램

예능의
브랜드화
사례

방송사측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비가 조금 비싸도
시청자충성도




방송
프로
그램

오디션 프로그램의 브랜드化
가수오디션프로그램 시즌化

오디션 프로그램,
대세를 넘어 홍수로
차별점 없이
- ONLY 장르

참고문헌
김범종, 마케팅 원리와 전략, 서원대학교출판부, 2009, p.210
김범종이창수인민우, 대학생과 실무자를 위한 마케팅, 대경출판, 2002, p.223
안광호 권익현 임병훈, 마케팅(제4판), 북넷, 2009, p.326
여운승, 최신마케팅관리론, 한양대학교 출판부,2005, p460
원민정, 호텔 유형별 차별화 전략에 따른 아이덴티티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디자인 전공 광고디자인 세부전공, 2006, p.30
이종호김문태, 마케팅 액츄얼리, 경문사, 2006, p.370
정경미, 의료시장의 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과 성과에 관한 연구,
국립 창원대, 2002, P.25
홍성준, <차별화의 법칙>, 새로운 제안, 2005, P.2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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