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6일 화요일

호텔 웨딩현황, 호텔 웨딩사업 경영전략

호텔 웨딩현황, 호텔 웨딩사업 경영전략
호텔 웨딩현황, 호텔 웨딩사업 경영전략.hwp


목차
Wedding Business

시장 분석

S T P 분 석

웨딩 상품

마 케 팅 전 략

결 론



본문
■ B, C 호텔을 경쟁호텔로 선정
- B호텔
웨딩건수에서 3년 연속 1위를 할 만큼 시장 점유율은 가장 높음
웨딩건수에 해당하는 매출을 올리지 못한 것이 B호텔의 단점

11년 기준 5개 특급호텔 웨딩시장에서 2,3위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B,A호텔의 매출액(B호텔매출액-A호텔매출액)의 격차가
09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감소
<09년 : 34억 6천만10년 : 32억 5천만11년 : 11억 6천만>

- C호텔
웨딩건수와 매출액에서 자사인 A호텔의 바로 차 순위의 호텔
이지만 웨딩사업 전체의 성장속도보다 빠르게 성장 하고 있어
차후 업계 순위의 역전가능성 존재(자사인 A호텔과의 차이가
크지 않음)

C호텔과의 웨딩건수와 매출액 분야에서 크게 차이가 차지 않
는 것으로 보아 A호텔과 가장 유사한 웨딩상품의 성격을 띄
는 것으로 판단
→상품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 확보필요


본문내용

시장분석
전 체 시 장 분 석
연회관리
■ 특급호텔의 웨딩사업의 매출비중이 증가
- 숙박료에 의존하던 매출비중도 웨딩, 컨벤션 등 다양한 부대
사업으로 확장(특급호텔의 조사결과 전체매출액의 22%)
■ 2009년 이후 눈에 띄는 성장기록(5개 호텔시장기준)
- 웨딩건수 : 39%증가
09년 : 881건 / 10년 :1025건 / 11년 1233건
매출액 : 53%증가
09년 : 368억 / 10년 : 453억 / 11년 565억
이용객 : 38%증가
09년 : 36만 7천명 / 10년 : 43만 3천명 / 11년 : 50만 7천명
■ 흑룡의 해를 맞아 12년 더욱 웨딩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
- 60년만의 흑룡해를 맞아 결혼을 서두루려는 경향
특급호텔들의 웨딩예약률이 10~30%증가
- 예약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