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고싸움놀이 축제의 소개
및 미비점 (1) 고싸움놀이 콘텐츠 소개 (2) 고싸움놀이 축제의 미비점
3. 10대 경영전략을 통한 육성
방안 (1) OSMU (2) 구전마케팅 (3) 클러스터 (4) 국제화
4. 결론 - 고싸움놀이 콘텐츠의
전망과 바람
본문 1. 서론 - 고싸움놀이 선정이유 전통이 남아 있는 광주라는 도시에 어떤 지역문화를 통해
문화콘텐츠를 육성시키면 좋을지 생각해 보고 대상을 고민해 보았다. 현재 특별한 광주의 여러 콘텐츠들은 이미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매년 열리고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지역문화콘텐츠는 매년 열리면서 발전해오고 있다. 이러한 광주지역의 대표 축제에는 김치축제, 비엔날레, 충장로축제,
고싸움놀이축제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전통적이면서 사람들에게 덜 알려져 있지만 재미가 있는 고싸움놀이축제를 한 번 10대 경영전략에 맞게
발전시켜보고자 한다. 물론 고싸움놀이 축제가 존재한지 많은 해가 지나왔지만 지역의 대표축제라기 보다는 정월대보름에 즐기는 정도에 그치고 있고,
상대적으로 다른 축제에 비해 적은 규모에 속한다. 그래서 이러한 고싸움놀이 축제를 10대 경연전략 중 일부를 통해 한번 내 스스로 개선,
발전시켜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제의 소개 및 미비점 (1) 고싸움놀이 콘텐츠 소개 (2) 고싸움놀이
축제의 미비점 3. 10대 경영전략을 통한 육성 방안 (1) OSMU (2) 구전마케팅 (3) 클러스터 (4)
국제화 4. 결론 - 고싸움놀이 콘텐츠의 전망과 바람 1. 서론 - 고싸움놀이 선정이유 전통이 남아 있는 광주라는 도시에 어떤
지역문화를 통해 문화콘텐츠를 육성시키면 좋을지 생각해 보고 대상을 고민해 보았다. 현재 특별한 광주의 여러 콘텐츠들은 이미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매년 열리고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지역문화콘텐츠는 매년 열리면서 발전해오고 있다. 이러한 광주지역의 대표 축제에는 김치축제, 비엔날레,
충장로축제, 고싸움놀이축제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전통적이면서 사람들에게 덜 알려져 있지만 재미가 있는 고싸움놀이축제를 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