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5일 일요일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1].hwp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배경
제 2절 연구목적
제 3절 연구방법


제 2장 본론

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
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
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1. 제록스의 경영전략
2. 캐논의 경영전략
3. ADVANCED STRATEGY
3-1. POSITIONING STRATEGY
3-2. CRM
3-3. 경영의 기본에 충실한 일류기업들

제 3절 관련 신문기사


제 3장 결론

제 1절 제록스의 발전방향
제 2절 캐논의 발전방향
제 3절 결론


본문
제 1절 연구배경
세계시장은 넓다. 그러나 그 세계시장에 처음 뿌리를 내리기는 힘들다. 또한 뿌리를 내렸다 해도 끊임없는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지키기는 또한 매우 힘들다. 그 속에서 오래토록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라면 그 기업의 기본 경영철학 만으로도 큰 공부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이에 제록스와 캐논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제 2절 연구목적
Global 기업의 분석에 대해 초점을 맞추다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국제적 유통망을 가진 두 기업의 비교/ 분석에 대한 주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은 많겠지만 우리 조에선 오랜 경쟁구도를 보여 온 제록스와 캐논에 대해 연구 조사하려한다. 최고 복사기 시장의 왕으로서 오랜 시간 자리 잡고 있던 제록스를 캐논이 추격하여 결국 제록스를 휘청거리게 만든 그 저력과 경영철학 그리고 그 속에서 다시 일어선 제록스의 저력. 그 속에 어떤 경쟁의 논리와 경영의 기법이 들어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본문내용
05년 11월 9일 (수)
담당교수:
목 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배경
제 2절 연구목적
제 3절 연구방법
제 2장 본론
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
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
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1. 제록스의 경영전략
2. 캐논의 경영전략
3. ADVANCED STRATEGY
3-1. POSITIONING STRATEGY
3-2. CRM
3-3. 경영의 기본에 충실한 일류기업들
제 3절 관련 신문기사
제 3장 결론
제 1절 제록스의 발전방향
제 2절 캐논의 발전방향
제 3절 결론
요약본
연구배경
세계시장은 넓다. 그러나 그 세계시장에 처음 뿌리를 내리기는 힘들다. 또한 뿌리를 내렸다 해도 끊임없는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지키기는 또한 매우 힘들다. 그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
http://inews.mk.co.kr
http://www.lgicorp.com
http://www.fujixerox.co.kr/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원.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mk.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fnnews.com - 파이낸셜뉴스
http://www.cannon.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