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9일 월요일

과학적 태도과학적 태도 의미과학적 태도 STAD학습효과과학적 태도 실태과학적 태도의 의미, 과학적 태도의 STAD(모듬성취분담협동학습모형)학습효과, 과학적 태도의 실태, 과학적 태도의 사례 분석

과학적 태도과학적 태도 의미과학적 태도 STAD학습효과과학적 태도 실태과학적 태도의 의미, 과학적 태도의 STAD(모듬성취분담협동학습모형)학습효과, 과학적 태도의 실태, 과학적 태도의 사례 분석
과학적 태도의 의미, 과학적 태도의 STAD(모듬성취분담협동학습모형)학습효과,.hwp


목차
Ⅰ. 개요

Ⅱ. 과학적 태도의 의미

Ⅲ. 과학적 태도의 STAD(모듬성취분담협동학습모형)학습효과

Ⅳ. 과학적 태도의 실태
1. 실태분석
1) 실태조사
2) 분석 내용
2. 연구과제
1) 연구과제1
2) 연구과제2
3) 연구과제3

Ⅴ. 과학적 태도의 사례
1. 실험 설계
2. 검사 도구
1) 과학 탐구 능력 검사 도구
2) 과학 태도 검사 도구
3) 학업 성취도 검사지
4) 아동에 관한 설문지
5) 결과 처리 및 분석

참고문헌

본문
Ⅰ. 개요

우리 교육에는 없고 미국 교육에는 있는 가장 중요한 특징, 그것은 바로 교육현장의 자율성.다양성 존중 풍토이다. 심지어는 한 학급 안에 여러 종류의 모국어 사용 학생들이 섞여 있을 경우, 영어가 아닌 모국어를 사용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별교육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특별 교사까지 고용하는 정도로 교육현장에서 다양성의 공존 원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미국의 교육문화이다. 웬만한 사립대학 등록금보다도 비싼 학비가 드는 사립학교가 있는가 하면 완전무상교육을 하는 공립학교가 있는 것이 미국의 중등 교육현장이다.
좀 심한 표현으로 농부가 농사지을 때 여러 곳에 밭이 있고 그 밭마다에서 다양한 품종의 씨를 뿌려야 성공과 실패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한 가지 작물만 농사했다가 대풍을 거두는 경우도 있겠지만 자칫하면 몽땅 망하는 수도 있다. 한국교육은 지난 반세기 동안 마치 한 종류의 품종만을 생산하는 농장 같았다고 할 수 있다.

본문내용
의 STAD(모듬성취분담협동학습모형)학습효과
Ⅳ. 과학적 태도의 실태
1. 실태분석
1) 실태조사
2) 분석 내용
2. 연구과제
1) 연구과제1
2) 연구과제2
3) 연구과제3
Ⅴ. 과학적 태도의 사례
1. 실험 설계
2. 검사 도구
1) 과학 탐구 능력 검사 도구
2) 과학 태도 검사 도구
3) 학업 성취도 검사지
4) 아동에 관한 설문지
5) 결과 처리 및 분석
참고문헌
Ⅰ. 개요
우리 교육에는 없고 미국 교육에는 있는 가장 중요한 특징, 그것은 바로 교육현장의 자율성다양성 존중 풍토이다. 심지어는 한 학급 안에 여러 종류의 모국어 사용 학생들이 섞여 있을 경우, 영어가 아닌 모국어를 사용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별교육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특별 교사까지 고용하는 정도로 교육현장에서 다양성의 공존 원칙을 철저

참고문헌
1. 김현주(2010), 비교 관찰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2. 이상용(2000), 중학생의 과학적 태도와 인지갈등 정도에 따른 과학 개념 변화, 한국교원대학교
3. 임희국(1996), 보충심화 탐구과제 구안 적용을 통한 과학적 태도 함양, 대구교육대학교
4. 장은옥(2004), 과학놀이 활동이 정신지체 학생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학교
5. 정춘환(2000), 과학행사가 초등학생의 과학적 태도와 과학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6. 홍순원(2008), 창의적 문제해결 학습이 과학 탐구능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교육대학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