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5일 일요일

경영전략 추파춥스 비즈니스전략

경영전략 추파춥스 비즈니스전략
[경영전략] 추파춥스 비즈니스전략.ppt


목차
S. A. Chupa Chups
창업주 이야기
추파 춥스
Collaboration
마케팅, 유통
Globalization
전략 요약

S. A. Chupa Chups
TOPICs

* 1. Customization Strategy of Chupa Chups
* 2. Chupa Chups의 기업 간 협력의 사례를 분석하고 평가한다면?
* 3. 추파춥스의 조직문화에 대해 논하라


본문
창업주 이야기

Enrique Bernat
1924년 -바르셀로나 정통 과자점 집안에서 출생
1955년 -S.A. Granja Austrias
(General Manager 임명)
1957년 -회사 인수
1961년 -Chupa Chups 로 회사이름 개명

“아이들이 사탕을 먹을 때 얼굴과 손에 침을 묻히는 것을 보고
사탕에 막대기를 꽂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엔리케 베르나트

Chupa Chups

스페인어 “Chupar”

단일 상품으로 다수 시장 공략

1958 – 첫 lollipop 발매

1962 – Melody Pop 발매


* 추파춥스의 기업간 협력 사례

Construcciones Mecanicas Seuba 인수
→ 자신만의 Process 기술 확보의 필요성 증가
→ 금속 기계 분야의 회사 인수
→ 생산기술 확보, 대량 생산 가능
→ Confipack 으로 개명

McLane USA, Repsol 과 제휴
→ 배타적 유통계약을 체결하여 세계 주요 시장에
간접 유통 시스템 확보


본문내용
gy and cases

창업주 이야기
Enrique Bernat
1924년 - 바르셀로나 정통 과자점 집안에서 출생
1955년 - S.A. Granja Austrias
(General Manager 임명)
1957년 - 회사 인수
1961년 - Chupa Chups 로 회사이름 개명
“아이들이 사탕을 먹을 때 얼굴과 손에 침을 묻히는 것을 보고
사탕에 막대기를 꽂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엔리케 베르나트

2004 Business strategy and cases

창업주 이야기
추파 춥스
Chupa Chups
스페인어 “Chupar”
단일 상품으로 다수 시장 공략
1958첫 lollipop 발매
1962Melody Pop 발매

2004 Business strategy an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