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S. A. Chupa Chups 창업주 이야기 추파 춥스 Collaboration 마케팅,
유통 Globalization 전략 요약
S. A. Chupa Chups TOPICs
* 1.
Customization Strategy of Chupa Chups * 2. Chupa Chups의 기업 간 협력의 사례를 분석하고
평가한다면? * 3. 추파춥스의 조직문화에 대해 논하라
본문 창업주 이야기
Enrique
Bernat 1924년 -바르셀로나 정통 과자점 집안에서 출생 1955년 -S.A. Granja Austrias
(General Manager 임명) 1957년 -회사 인수 1961년 -Chupa Chups 로 회사이름
개명
“아이들이 사탕을 먹을 때 얼굴과 손에 침을 묻히는 것을 보고 사탕에 막대기를 꽂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엔리케 베르나트
Chupa Chups
스페인어 “Chupar”
단일 상품으로 다수
시장 공략
1958 – 첫 lollipop 발매
1962 – Melody Pop
발매
* 추파춥스의 기업간 협력 사례
Construcciones Mecanicas Seuba 인수 →
자신만의 Process 기술 확보의 필요성 증가 → 금속 기계 분야의 회사 인수 → 생산기술 확보, 대량 생산 가능 →
Confipack 으로 개명
McLane USA, Repsol 과 제휴 → 배타적 유통계약을 체결하여 세계 주요 시장에
간접 유통 시스템 확보
본문내용 gy and cases
창업주 이야기 Enrique
Bernat 1924년 - 바르셀로나 정통 과자점 집안에서 출생 1955년 - S.A. Granja Austrias
(General Manager 임명) 1957년 - 회사 인수 1961년 - Chupa Chups 로 회사이름
개명 “아이들이 사탕을 먹을 때 얼굴과 손에 침을 묻히는 것을 보고 사탕에 막대기를 꽂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엔리케 베르나트
2004 Business strategy and cases
창업주
이야기 추파 춥스 Chupa Chups 스페인어 “Chupar” 단일 상품으로 다수 시장 공략 1958첫
lollipop 발매 1962Melody Pop 발매
2004 Business strategy
and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