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의 SWOT분석과 발전방향-제주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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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Ⅰ. OUTBACK 소개
Ⅱ 환경분석
1.
SWOT분석
2. 경쟁사 분석
3. STP 분석
Ⅳ. 제주에서의 마케팅 전략
Ⅴ. 아웃백과
같이 성공한 해외단독기업 사례
1. 서커스풍 신발할인점 슈 카니발(www.shoecarnival.com)
2. 온라인
실용 비디오 대여점 비디오러닝 라이브러리(www.rentbymail.com)
결론및 시사점
도출
본문
Ⅱ 환경분석 1.SWOT분석 ㆍ강점(strength) - 제주산 돼지
안심을 이용한 포크텐더의 소스를 특별히 제작 - 제주 감귤을 이용한 ‘감귤에이드’ 개발 - 인근 호텔 투숙객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의 서비스 제공 ㆍ약점(weakness) - 아웃백은 타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예약 대기 시간이 길다. - 아웃백에 대한
고객 인지도의 부족 - 런치타임에 제공되는 음식의 가격과 디너타임에 제공되는 음식의 가격이 심한 격차를 보이는
것 ㆍ기회(opportunities) - 한국 최대의 관광지 제주도에 아웃백의 서비스를 전하는 것과 동시에 제주도 내 관광계열전공
학생들에게 고용창출의 기회를 제공 - 제주라는 지역의 특성화를 살린 메뉴 개발로 고객 유치 ㆍ위협(treat) - 제주는 인구가
57만명에 달하지만 고기 등 주요 식재료 배송에 어려움이 있어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의 도내 진출은 미약한 상태. - 좁은 시장, 치열한
경쟁상태 : 빕스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모두 제주시내 서부지역에 위치해 지리적으로도 경쟁관계를 탈피하기 어려워 상호 메뉴의 차별화 등에 주력하고
있음
2. 경쟁사 분석
업계 부동의 1위는 지난 1997년 한국에 들어온 OUTBACK steak house이며,
2위는 네 개 브랜드 중 2005년부터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CJ푸드빌의 VIPS이다. 두 기업과 그 외의 다른 브랜드들은 경제 불황타개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쳤다. VIPS 할인권, 11주년 기념 기획 세트, 런치메뉴 TGI Friday’s 14,000원에
에피타이저, 메인,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3Course Meal’출시 BENNIGAN’S 유기농 원료 사용, 조리사가 직접
조리하는 ‘쉐프 레스토랑’표방, 가격 인상으로 고급화
본문내용 식사하는 것과 같이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패밀리레스토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아웃백은 한국 내 소유
매장수 1위,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The most admired companies food service 부문 순위에서
패밀리레스토랑 중 1위, 포브스(Forbes)지가 선정하는 고객만족도 1위 레스토랑 선정,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매장수 증가율 1위, TOP100
마켓쉐어 4위 등 패밀리레스토랑 분야에서 발 빠르게 앞서가고 있다. 이러한 아웃백(OUTBACK steakhouse)에 대한 환경분석을 통하여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본론 Ⅰ. OUTBACK 소개 Outback Steakhouse는 1988년 미국
플로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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