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나의 꿈은 무엇인가 전략적계획

나의 꿈은 무엇인가 전략적계획
나의꿈은무엇인가 전략적계획.hwp


목차
목차
1. 계획화

2. 계획화의 과정

3. 기회의 인식

4. 목표의 설정

5. 계획의 전제

6. 대안의 발견

7. 대안의 선택


본문
본문내용
중략

기서 저는 지원계획 수립의 전 단계까지 저의 목표를 계획화의 과정을 응용하여 설명하겠습니다.

3. 기회의 인식
기회의 인식이란 나의 강점과 약점의 분석을 통해 현재 상태, 그리고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점, 성취하고자 하는 기대 사항 등을 파악하는 것이다.

⑴나의 강점
나의 강점으로는 먼저 대한민국 육군 특공대에서 2년 동안 군복무를 마치고 온 건강한 정신과 육체가 있다. 그리고 부산대학교 경제학과를 다니고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도 잘 어울릴 수 있는 활발한 성격을 들 수 있다. 나는 나의 강점을 잘 활용하여 나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

⑵나의 약점
나의 약점으로는 항상 끝까지 모든 일을 잘 마무리 하는 끈기가 부족하다. 그리고 참 아쉽게 키가 작은 편이다. 그리고 군대에서 많이 고쳐졌지만 게으름과 자만심도 있다. 하지만 나는 나의 약점들을 냉정하게 판단해서 약점을 강점으로 고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

중략.



본문내용
나의 미래에 대하여 구체적인 목표가 없는 것에 대해 저 스스로에게 반성을 합니다.
‘나의 꿈’이란 ‘결국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업의 경영활동에서 활용하는 전략계획과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경영 레포트의 주제인 ‘나의 꿈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수업시간에 배운 ‘7장. 전략계획’의 내용을 응용하여 작성해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1. 계획화
먼저 경영에서의 계획화에 대한 개념을 간단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계획화 : 계획화는 조직의 기본원리를 확립하며, 계획화 과정 이후의 조직화, 지휘, 통제 등 경영활동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
기업의 경영활동에서의 계획화는 위와 같지만 자신의 목표를 위한 방향을 설정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나 목적이 같다고 생각합니다.
2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알기 쉬운 정보전략계획 ISP (국내 최초의 ISP 활용 실용서)
신철, 노경하, 아이티씨지 저 미래와경영 2011.05.12
미래설계의 정석 (미래설계 사회경제학)
홍성국(금융인) 저 메디치미디어 2012.03.30
같은 분야의 연관자료
[정신분석과 예술] 자기 자신의 꿈에 대한 정신분석학적 해석
[정신분석과 예술] 나의 꿈 분석
[꿈의 해석] 나의 꿈해석
더보기
등록자 연관자료
나의 인생 나의 미래설계 발표레포트
[교육] 보육교사의 꿈 필요한 역할 및 자질 나의각오
내 인생의 설계도 ( 나는 누구인가?) 프리젠테이션


하고 싶은 말
소개글
나의 꿈은 무엇인가에대해
경영전략 계획적으로 접근해본 과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