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통제된 행동장애에 대한 심리학적 검토 (disorders of overcontrolled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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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들어가며 2. 아동기 공포증(childhood fears) 3. 사회적 철회(social 
withdrawal) 4. 아동기에서의 정동장애 (affective disorders in 
childhood)
 
  본문 2. 아동기 공포증(childhood fears)
  대부분의 아이들은 성장과정에서 
유령과 같은 초자연적인 것(19.2%), 고립(14.6%), 동물에 대한 피격(13.7%) 및 신체적 부상(12.8%)에 대한 공포를 흔히 
경험한다(A.T.Jer- sild, F.V.Markey & C.L.Jersild, 1966).  이러한 아동들의 공포증은 종종 
신체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어린이들은 두통, 복통, 메스꺼움, 그리고 구토증상을 나타낸다. 때로는 부모가 없는 동안 부모가 
다친다거나, 부모를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라는 강박적인 걱정을 할 수도 있다. 대부분 유형의 공포는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소실되지만 신체적 손상에 대한 공포는 점차적으로 증대한다(D.H.Bauer).
  1) 학교 공포증(school 
phobia) 학교와 관련된 심각한 공포로 인하여 학교에 가기를 싫어한다. 이 두려움으로부터 가장 흔히 영향을 받는 위장장애와 같은 
신체
  본문내용 과 우울증의 문제를 갖고 있는 성인의 증상과 유사하다. 이하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2. 아동기 공포증(childhood fears) 대부분의 아이들은 성장과정에서 유령과 같은 초자연적인 것(19.2%), 
고립(14.6%), 동물에 대한 피격(13.7%) 및 신체적 부상(12.8%)에 대한 공포를 흔히 경험한다(A.T.Jer- sild, 
F.V.Markey & C.L.Jersild, 1966).  이러한 아동들의 공포증은 종종 신체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어린이들은 두통, 복통, 메스꺼움, 그리고 구토증상을 나타낸다. 때로는 부모가 없는 동안 부모가 다친다거나, 부모를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라는 강박적인 걱정을 할 수도 있다. 대부분 유형의 공포는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
  하고 싶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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