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나의 인생 설계와 시간경영 및 진로탐색

나의 인생 설계와 시간경영 및 진로탐색
인생 설계와 진로.pptx


목차
목차
1. 내가 생각하는 시간의 정의
2. 왜 시간을 경영해야 하나?
3. 진단 – 나의 시간 경영
4. 분석 – 나의 시간 경영, 무엇이 문제인가?
5. 개선대책 – 나의 시간 경영,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6. 당장 실천해야 할 나만의 시간경영 원칙 10가지
7. 내 비전에 맞게 이번 주 일과표 작성하기


본문
본문내용
. 왜 시간을 경영해야 하나?

가계부를 쓰는 것이 경제관념에 도움이 되듯이,
시간을 경영해야 효율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다.
계획되지 않은 삶은 쉽게 이루어 질 수 없다.
성공 케이스를 보면 시간경영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중 략>

6. 당장 실천해야 할 나만의 시간경영 원칙 10가지


시간표를 짜고 맞춰갈 수 있게 노력한다.
계획은 항상 여유롭게, 무모하지 않은 것을 짠다.
일의 우선순위를 잘
중략.

마음을 가지고 행동한다.
Just in time, 낭비 시간을 줄인다.
혼자가 아닌 함께 할 줄 아는 능력을 키운다.
남는 시간을 잘 활용하자.
그날그날을 반성하자.

인생설계 , 시간경영 , 나의인생 , 진로탐색 , 나의미래

본문내용
선대책나의 시간 경영,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6. 당장 실천해야 할 나만의 시간경영 원칙 10가지
7. 내 비전에 맞게 이번 주 일과표 작성하기

1. 내가 생각하는 시간의 정의
시간이란 기다리는 사람에겐 너무 느리고, 두려워 하는
자에겐 너무 빠르게 지나가고, 비탄에 빠진 자에겐 너무
길고, 기뻐하는 자에게는 너무 짧지만, 사랑하는 자에게
는 시간은 영원하다.
시간은 기회다.
시간은 활용하는 자에게는 축복을, 버리는 자에게는 무의미를 준다.

어느 쪽을 택하시렵니까? 100만원 vs 100시간
지금 당장은 100만원이 더 급할 수도 있겠지만,
100시간을 투자하여 내 공부하는 습관을 바꿀 수 있다면
100만원이 아니라 1억을 줘도 아깝지 않을 수 있다.
100시간

2. 왜 시간을 경영해야 하나?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나를 바꾸고 내 꿈을 이루는 시간경영기술
마쓰자키 순도 저 | 안소현 역 | 조선일보사 | 2004.04.10
인생설계도 (인생은 늘 공사중)
이맹교 저 | 예문사 | 2012.05.30
같은 분야의 연관자료
[인생설계]나의 인생 설계
[사범] 인생설계
나의 인생설계
더보기
등록자 연관자료
나의 꿈은 무엇인가 전략적계획
내 인생의 설계도 ( 나는 누구인가?) 프리젠테이션
전문능력 나의 인생설계


하고 싶은 말
소개글
나의 인생 설계와 시간경영 및 진로탐색 프리젠테이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