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5일 월요일

사업계획서 `자취몰` 유통구조의 혁신

사업계획서 `자취몰` 유통구조의 혁신
[사업계획서] `자취몰` 유통구조의 혁신.hwp


목차

1. 도입

1.1 표지(cover page)
1.2 목차(table of contents)
1.3 주요요약(executive summary)

2. 본문

2.1 배경과 목적
2.2 목표
2.3 시장분석
2.4 개발과 생산
2.5 마케팅
2.6 재무계획
2.7 조직과 관리
2.8 소유권 관계(지배구조)
2.9 중요위험과 우발상황(critical risks and contingencies)

3. 결론

3.1 요약 및 결론
3.2 스케줄과 이정표 차트



본문
2.2.5 수익 창출

고객의 수가 이익에 영향을 주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인 홍보, 대학생들의 인간애에 대한 민감성, 낮은 가격에 대한 갈망, 열정 표출의 욕구 등을 자취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행사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방면에서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들을 확보해야 합니다.

4ps.

가격 (price) : 가격에 가장 민감한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인 만큼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선 유리한 제휴관계와 배송비에서 리스크를 가지고 가면서 잠재적인 비용의 최소화를 추구하는 것과 동시에 가격과 비용의 차이를 작게 해 고객이 큰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대안들에 비해 저희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가치가 더 크지 않으면 전환비용을 감수하면서 저희 비즈니스를 사용할 합리적인 소비자는 없기 때문입니다.


장소 (place): 의사결정 행위와, 구매결정 행위는 온라인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체 서비스를 온라인화하면, 장소를 제공해도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스토어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창고를 가장 소비자가 많은 학교 주변이면서 땅 값이 합리적인 곳에 건설해야합니다. 또한 중요한 점은 초기 자본이 한정적이라는 점에서 봤을 때, 전국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런칭한다는 것은 어려움이 많으며, 초기에 단위 운송, 배송비를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성북구에서의 런칭의 성공 여부가 사업 지속 가능성을 판가름할 것입니다.

제품 (product): 제품의 종류와 질에 대한 설문조사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목차(table of contents)
1.3 주요요약(executive summary)
2. 본문
2.1 배경과 목적
2.2 목표
2.3 시장분석
2.4 개발과 생산
2.5 마케팅
2.6 재무계획
2.7 조직과 관리
2.8 소유권 관계(지배구조)
2.9 중요위험과 우발상황(critical risks and contingencies)
3. 결론
3.1 요약 및 결론
3.2 스케줄과 이정표 차트
1.2 주요요약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들은 이미 인터넷에 자신들만의 쇼핑몰을 창업해서 매출을 올리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인터넷 마트는 3만 원 이하로 주문 시 배송비가 붙게 되어있는데, 이는 저렴한 인스턴트식품 또는 생필품 위주로 주문하는 자취생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