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6일 금요일

마케팅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보완전략

마케팅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보완전략
[마케팅]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보완전략.hwp


목차
목차


<서론>
Ⅰ. 기업선정이유

<본론>
Ⅰ. 회사 및 브랜드 정보
Ⅱ. 외부환경 분석
Ⅲ. 5 Force 분석
Ⅳ. Value chain 분석
Ⅴ. SWOT 분석
Ⅵ. STP 분석
Ⅶ. 4P Mix 분석
Ⅷ. 총평 및 향후계획
Ⅸ. 향후계획에 대한 대안1. STP (Targeting)
Ⅹ. 향후계획에 대한 대안2. 4P Mix

<결론>
Ⅰ. 결론
Ⅱ. 참고문헌


본문


- 하부 조직 활동
예약/발권 인터넷 홈페이지 (flyasiana.com)
기능 : 국내 국제선 예약, 상용고객 서비스, 발권, 여행정보 등 컨텐츠 서비스
Lady Asiana 홈페이지 (ladyasiana.com)
기능 : 국내 국제선 예약, 상용고객 서비스, 발권, Beauty & Style등 여성관련 위주의 컨텐 츠 서비스다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여성 Target 마케팅을 전개하 여 온라인 시장 점유.
항공 화물 홈페이지 (www.asianacargo.com)
기능 : 화물 예약, Cargo Space 경매, 화물 추적 서비스




Ⅴ. SWOT 분석
▶ 아시아나

S 강점
1.아시아나만의 특화된 서비스 (서비스로 부터 받은 수상경력이 많습니다)

- 더 차일드서비스 부분 대상수상
국제기내식협회 주관 ‘2010 머큐리 상(Mercury Award)’ 시상식에서 기내 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기내 서비스부문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머큐리 상’은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로부터 각 항공사의 특화된 서비스를 출품 받아 ITCA가 수여하는 상으로 항공서비스의 우수성을 가늠할 수 있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더 차일드’서비스는 지난 2008년 7월부터 호주 및 동남아노선에 탑승한 6세에서 10세 사이의 어린이 탑승객들에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동승한 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아시아나만의 특화된 서비스이다.
‘더 차일드’ 서비스의 모토는 △친화적 서비스, △참신하고 놀라운 서비스, △ 일대일 서비스, △체험 서비스의 4가지이며, 이를 위해 기내 풍선 아트, 종이 공작, 과자 굽기, 승무원과 함께하는 기내 투어, 어린이용 도서 전달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머큐리 상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와 서비스품질 그리고 내외부 고객만족도를 종합 평


본문내용
분석
Ⅳ. Value chain 분석
Ⅴ. SWOT 분석
Ⅵ. STP 분석
Ⅶ. 4P Mix 분석
Ⅷ. 총평 및 향후계획
Ⅸ. 향후계획에 대한 대안1. STP (Targeting)
Ⅹ. 향후계획에 대한 대안2. 4P Mix
<결론>
Ⅰ. 결론
Ⅱ. 참고문헌
§ 서론
Ⅰ. 기업선정 이유
가계나 개인의 소비가 극대화 되면서 해외여행이 잦아지고, 한-미 그리고 한-EU FTA가 진행되고 있는 등, 항공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는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아시아나 항공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본론
Ⅰ. 회사 및 브랜드 정보
<CI>
>> CI란? - 이미지를 통합하는 작업을 뜻합니다.
아시아나 항공의 CI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비상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 한 것이며, 금호와


참고문헌
Ⅱ.참고문헌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제주항공 홈페이지 http://www.jejuair.net/

아시아나, 그랜드슬램 달성 세계고객이 인정“ 2010-11-29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129000106

아시아나, ATW 올해의 항공사 상 획득 2009-01-29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32857

마케팅원론, 학현사 5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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