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목차 -
Ⅰ. MTV의 간략한 소개
Ⅱ. STP의 간략한
정의
Ⅲ. MTV의 STP 사례 1. 엠티비의 시장세분화 2. 엠티비의 타겟팅 3. 엠티비의
포지셔닝
Ⅳ. 결론 및 토론문제
Ⅴ. 참고문헌
본문 2. 엠티비의 타겟팅 엠티비는
인구통계적 특성과 지리적 특성에 근거해 세분화된 각각의 나라를 분석하여, 진출할 시장을 결정했다. 각 나라를 분석한 결과 국가마다의 감성코드와
선호하는 방송 스타일이 다르다는것을 인지하고, 엠티비 고유의 표준화적인 방송이 아니라. 각 국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방송 내용과 형식으로
‘현지화‘ 하는 방법을 택해 각 시장에 진출할것을 결정한다. 표준화에 의해 접근되는것은 바로 ‘연령대‘인데 엠티비는 각 나라마다 감성코드와
원하는 방송형식, 내용은 다르지만. 음악 방송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연령대가 10~20대라는것을 인지하고, 이러한 연령대를 주 타겟으로
결정한다.
1) MTV 주 타겟은 10대~ 20대!!
전세계의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다양한 음악관련
프로그램과 이벤트을 선보이고 있다.
○ 다양한 음악 관련 프로그램 및 이벤트
- 토탈 리퀘스트
라이브 카슨데일 리가 진행하는 프로로 백스트리스 보이즈, 조나스 브러더즈 등 보이밴드들이 등장하였고, 가수뿐아니라 미국의 박태환이라 할수
있는 펠프스, 여배우 제시카 알바 등 젊은이들이 좋아할 게스트들이 출연하여 전세계 청소년들의 숭배대상으로 떠오르는 대표
프로이다.
-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 국내와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는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10대와 20대
초반의고객
본문내용 및 토론문제 Ⅴ. 참고문헌 Segmentation, Targeting, and
Positioning of MTV Ⅰ. MTV의 간략한 소개 - VJ(video jockey)라는 새로운 개념의 진행자가 TV에서
뮤직비디오를 소개하고 방영하는 형식을 도입하기 위해서 1981년 8월 1일 개국한 미국 케이블TV채널. - 현재 10대와 젊은 층을
시청 타깃으로 하여 대중문화 관련 프로그램 이나 리얼리티 프 로그램을 중점적으로 방송하고 있음 - 뮤직비디오 전문 채널로 시작하여,
리얼리티쇼, 패션, 뷰티, 디자인, 영화, 애니메이션 등 전문 채널로 확대된 방송 네트워크와 멀티미디어 브랜드 - 비아컴(Viacom
International Inc)이 소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미국 뉴욕에 있다. Ⅱ. STP의 간략한
정의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박주홍 / 전영사 / p95~101, p113~117 /
2010
priciple of marketing / philip kotler / pearson / pp216-225,
225~233, 233~241/ 2010
인터넷
자료
http://www.mtv.com/
http://www.mtv.co.kr/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