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6일 금요일

국제마케팅 MTV의 STP 사례

국제마케팅 MTV의 STP 사례
[국제마케팅] MTV의 STP 사례.hwp


목차
- 목차 -


Ⅰ. MTV의 간략한 소개


Ⅱ. STP의 간략한 정의


Ⅲ. MTV의 STP 사례
1. 엠티비의 시장세분화
2. 엠티비의 타겟팅
3. 엠티비의 포지셔닝

Ⅳ. 결론 및 토론문제


Ⅴ. 참고문헌


본문
2. 엠티비의 타겟팅
엠티비는 인구통계적 특성과 지리적 특성에 근거해 세분화된 각각의 나라를 분석하여, 진출할 시장을 결정했다. 각 나라를 분석한 결과 국가마다의 감성코드와 선호하는 방송 스타일이 다르다는것을 인지하고, 엠티비 고유의 표준화적인 방송이 아니라. 각 국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방송 내용과 형식으로 ‘현지화‘ 하는 방법을 택해 각 시장에 진출할것을 결정한다.
표준화에 의해 접근되는것은 바로 ‘연령대‘인데 엠티비는 각 나라마다 감성코드와 원하는 방송형식, 내용은 다르지만. 음악 방송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연령대가 10~20대라는것을 인지하고, 이러한 연령대를 주 타겟으로 결정한다.




1) MTV 주 타겟은 10대~ 20대!!

전세계의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다양한 음악관련 프로그램과 이벤트을 선보이고 있다.


○ 다양한 음악 관련 프로그램 및 이벤트

- 토탈 리퀘스트 라이브
카슨데일 리가 진행하는 프로로 백스트리스 보이즈, 조나스 브러더즈 등 보이밴드들이 등장하였고, 가수뿐아니라 미국의 박태환이라 할수 있는 펠프스, 여배우 제시카 알바 등 젊은이들이 좋아할 게스트들이 출연하여 전세계 청소년들의 숭배대상으로 떠오르는 대표 프로이다.

-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
국내와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는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10대와 20대 초반의고객


본문내용
및 토론문제
Ⅴ. 참고문헌
Segmentation, Targeting, and Positioning of MTV
Ⅰ. MTV의 간략한 소개
- VJ(video jockey)라는 새로운 개념의 진행자가 TV에서 뮤직비디오를 소개하고
방영하는 형식을 도입하기 위해서 1981년 8월 1일 개국한 미국 케이블TV채널.
- 현재 10대와 젊은 층을 시청 타깃으로 하여 대중문화 관련 프로그램 이나 리얼리티 프 로그램을 중점적으로 방송하고 있음
- 뮤직비디오 전문 채널로 시작하여, 리얼리티쇼, 패션, 뷰티, 디자인, 영화, 애니메이션 등 전문 채널로 확대된 방송 네트워크와 멀티미디어 브랜드
- 비아컴(Viacom International Inc)이 소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미국 뉴욕에 있다.
Ⅱ. STP의 간략한 정의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박주홍 / 전영사 / p95~101, p113~117 / 2010

priciple of marketing / philip kotler / pearson / pp216-225, 225~233, 233~241/ 2010


인터넷 자료

http://www.mtv.com/

http://www.m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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