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1)기업소개
(2) Who is
Pororo?
(3)아이템 선정
(4) 진출시장 결정<중국시장>
(5)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
(6) 진출방법과 진출할 장소
(7) 뽀로로 테마파크 베이징 운영 방침
(8)
콘텐츠
(9)향후 사업계획
본문 ○ 중국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판매 및 대여시장은 불법복제가 만연하여
영화 파생상품 시장규모는 매우 협소함. WTO 가입에 따라 저작권에 대한 관리가 강화되더라도 DVD 판매 및 대여로 대표되는 영상 부가판권
시장규모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기는 어려우며 애니메이션 장르에도 마찬가지 상황임.
<그림 11> 중국의 비디오
판매 및 대여 시장의 비율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2009), 한중일 애니메이션 정책 연구.
○ 현재 중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관련기업은 1,000개 내외이며 영세기업을 제외한 애니메이션 제작업체는 약 500개 업체로 추정됨. 광전총국이 집계한 창작 애니메이션
제작주체 및 일정 규모 이상의 해외 OEM 종사업체를 포함하면 약 150개 정도가 유의미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파악됨. - 2008년 중국
7대 창작애니메이션 제작기구는 순위별로 후난 홍멍 카툰(湖南宏梦卡通), 후난 산천
카툰(湖南三辰卡通), 항저우 만치먀오(杭州漫奇妙), CCTV
애니메이션(央视动画), 베이징 천지인 미디어(北京天地人传媒),
저쟝 중난 카툰(浙江中南卡通), 후난 진잉 카툰(湖南金鹰卡通)임. - 현재
후난성의 홍멍카툰과 산천 카툰이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CCTV애니메이션, 항저우 만치먀오, 베이징 천지인 미디어, 후난 진잉 카툰 등이 빠르게
성장하여 전체 산업을 이끄는 원동력이고 기타 제작사들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임. <표 6> 2008년 애니메이션
제작사 생산량 순위 (기준단위:
분) 순위 제작사 부수 (점유율) 시간(분) (점유율) 순위 제작사 부수 (점유율) 시간(분) (점유율) 1 후난홍멍 카툰 10 (4%) 12184 (9%) 5 베이징 천지인미디어 7 (3%) 4975 (4%) 2 후난산천 카툰 15 (6%) 9910 (8%) 6 저쟝중난 카툰 4 (2%) 4160 (3%) 3 항저우 만치먀오 9 (4%) 7242 (6%) 7 후난진잉 카툰 12 (5%) 3945 (3%) 4 CCTV 애니메이션 15 (6%) 6240 (5%)
합계 72부
(전국의 29%)/48,656분 (전국의 37%)
본문내용 로로 테마파크 베이징 운영 방침 (8)
콘텐츠 (9)향후 사업계획 (1)기업소개 회사명: 오콘랜드 자본금: 8천억원 본사: 부산광역시 서구 부민동2가
1번지 대표이사: 백대열 사업영역: 캐릭터 상품 수출 및 복합 놀이시설 (2) Who is Pororo? 1. 뽀로로
소개 뽀롱뽀롱뽀로로는 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하나로통신, EBS, 북조선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 제작한 남북 합작 Full 3D
애니메이션으로 각 회사들은 출자 금액만큼 수익을 나누기로 하고 공동 참여했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기획과 마케팅은 하나로 통신의 공식
사업대행사인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하며 캐릭터 제작은 오콘이, 애니메이션 제작은 오콘과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으로 진행한했다. 가장
큰 금액을 투자한 하나로 통신 측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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