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문화 탐방 전문 업체 사업계획서
중국 역사,문화 탐방 전문 업체 사업계획서.hwp |
|
목차 설립 배경
설립 목적
사업
내용
프로그램 내용
개발 능력
현황 및
실적
본문 ② 맹자 - 맹부에는 아직까지도 역대 제왕의 조복이나 용포, 고대서적과 그림 등의 진귀한
문물이 잘 보전되어 있어서 봉건사회의 정치, 경제, 지방역사를 이해하는 중요한 보물자료로서 평가받고 있음. - 맹자의 사당인 맹부와 맹자의
묘를 살펴보고, 맹모삼천지교의 고사로 유명한 맹자 어머니의 묘인 맹모림을 탐방함.
(2) 중국 문화 탐방
(차이나컬쳐텔링) - 유구한 중국 역사와 함께 이어져온 다채로운 문화에 호기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고 이들에게 중국 의, 식, 주
문화를 체험하면서 즐기도록 하여 재미를 추구함. - 문화탐방은 시각으로만 경험한 것 보다 오감을 사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감성을 자극한
경험으로 남김.
1. 전통문화체험 ① 음식 - 색, 향, 미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중국음식과 중국인들의 식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함. - 중국의 4대 음식 북경요리, 상해요리, 광동요리, 사천요리를 맛보고 취사가능 지역에서 샹그릴라가 준비한 취사도구와
재료로 여행자가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통하여 재미를 추구함. - 북경요리 : 베이징카오야(오리구이), 쑤이양로우(양고기 샤브샤브),
라멘(라면) / 상해요리 : 단단면, 샤오롱 바오즈, 홍샤오러우, 상하이만두 / 광동요리 : 탕수육, 딤섬, 로후떠우, 샥스핀, 라조기 /
사천요리 : 훠궈, 마파두부, 위샹로쓰, 간소새우 ② 차 - 중국 차거리를 다니며, 차의 종류와 효능을 배우고, 중국 다도를 직접
체험함. - 항주 : 차 박물관 / 북경 : 노사차관 / 절강 : 다예학교 / 운남성 쿤밍시 : 쿤민차시장 /복건성 : 무이산 기명차연
과확연구소(무이암차 본고장) / 동목관 : 소종 홍차연구소(홍차
본문내용 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그 중 중국
방문 한국관광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2009년 한국관광객 해외여행지로 중국이 1위를 차지함. 중국방문 한국관광객 수 (단위: 만
명) 연도 방문객 연도 방문객 2001 167.9 2002 212.4 2003 194.6 2004 284.5 2005 354.5 2006 392.4 2007 477.7 2008 396.0 자료:
중국국가통계국(www.stas.gov.cn) - 또한 한국방문 중국 관광객 수 역시 일본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머무르는
외국인 유학생 중 중국유학생이 가장 많음. [2] 설립 목적 -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아야 G2로 급부상한 중국에 대처할 수 있기에
단순여행의 목적이 아닌 중국을 이해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함. - 우리나라에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