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5일 월요일

중국 역사,문화 탐방 전문 업체 사업계획서

중국 역사,문화 탐방 전문 업체 사업계획서
중국 역사,문화 탐방 전문 업체 사업계획서.hwp


목차
설립 배경



설립 목적



사업 내용



프로그램 내용



개발 능력



현황 및 실적




본문
② 맹자
- 맹부에는 아직까지도 역대 제왕의 조복이나 용포, 고대서적과 그림 등의 진귀한 문물이 잘 보전되어 있어서 봉건사회의 정치, 경제, 지방역사를 이해하는 중요한 보물자료로서 평가받고 있음.
- 맹자의 사당인 맹부와 맹자의 묘를 살펴보고, 맹모삼천지교의 고사로 유명한 맹자 어머니의 묘인 맹모림을 탐방함.

(2) 중국 문화 탐방 (차이나컬쳐텔링)
- 유구한 중국 역사와 함께 이어져온 다채로운 문화에 호기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고 이들에게 중국 의, 식, 주 문화를 체험하면서 즐기도록 하여 재미를 추구함.
- 문화탐방은 시각으로만 경험한 것 보다 오감을 사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감성을 자극한 경험으로 남김.

1. 전통문화체험
① 음식
- 색, 향, 미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중국음식과 중국인들의 식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함.
- 중국의 4대 음식 북경요리, 상해요리, 광동요리, 사천요리를 맛보고 취사가능 지역에서 샹그릴라가 준비한 취사도구와 재료로 여행자가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통하여 재미를 추구함.
- 북경요리 : 베이징카오야(오리구이), 쑤이양로우(양고기 샤브샤브), 라멘(라면) / 상해요리 : 단단면, 샤오롱 바오즈, 홍샤오러우, 상하이만두 / 광동요리 : 탕수육, 딤섬, 로후떠우, 샥스핀, 라조기 / 사천요리 : 훠궈, 마파두부, 위샹로쓰, 간소새우
② 차
- 중국 차거리를 다니며, 차의 종류와 효능을 배우고, 중국 다도를 직접 체험함.
- 항주 : 차 박물관 / 북경 : 노사차관 / 절강 : 다예학교 / 운남성 쿤밍시 : 쿤민차시장 /복건성 : 무이산 기명차연 과확연구소(무이암차 본고장) / 동목관 : 소종 홍차연구소(홍차


본문내용
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그 중 중국 방문 한국관광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2009년 한국관광객 해외여행지로 중국이 1위를 차지함.
중국방문 한국관광객 수
(단위: 만 명)
연도
방문객
연도
방문객
2001
167.9
2002
212.4
2003
194.6
2004
284.5
2005
354.5
2006
392.4
2007
477.7
2008
396.0
자료: 중국국가통계국(www.stas.gov.cn)
- 또한 한국방문 중국 관광객 수 역시 일본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머무르는 외국인 유학생 중 중국유학생이 가장 많음.
[2] 설립 목적
-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아야 G2로 급부상한 중국에 대처할 수 있기에 단순여행의 목적이 아닌 중국을 이해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함.
- 우리나라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