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럽 유레일 패스의
사례연구 유레일패스의 가장 큰 메리트는 여러 가지 기차를 마음껏 타고 내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중 하나이다. 그리고 자신이
가고 싶은 나라를 골라서 갈 수 있는 선택권도 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또한 매력적이다.
각 나라를 비행기로 이동하기 보다는 각 나라의 운치를 구경할 수 있는 기차여행은 여행객들에게 매력요소로 작용한다. 글로벌패스의 경우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행사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보다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에 비해서 고속버스의 운행횟수가
적으며 대도시와는 잘 연결되지 않음. 유레일패스 이용자는 2009년 기준으로 2008년에 비해 11.9%가 감소했다. 유레일의 핵심지역인
북미지역에서 12.2% 감소했으며 그 다음으로 수요가 많은 아시아 지역에서 10.5%가 줄었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시아 시장에서
35.85%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만 세계시장에서의 점유율은 9.12%로 1.84% 감소하였다. 하지만 아직 일본이나 중국
인도에 비해서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유레일패스 강국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음. 아시아와 북미시장에서는 셀렉트 패스가 가장 많이
판매됨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글로벌패스가 판매량의 45%를 차지함.
유레일 글로벌 패스 - 일정 유효기간동안 국경 제한 없이
몇 번이고 마음껏 국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 유레일 플렉시 패스 - 2개월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스 유레일 셀렉트 패스 -
국경이 인접한 3~5개국을 유효기간 동안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패스 연령에 따른 패스 성인패스 - 전 연령대에서 구할 수 있는
패스. 1등석과 2등석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음. 유스패스 - 26세 미만만 사용할 수 있음. 성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2등석 밖에
이용불가. 세이버패스 - 여러명이 일행으로 사면 할인해서 살 수 있는 패스. 꼭 일행이 같이 다녀야함.
2010년도
유레일 지도 2009년도와 비교하면 브뤼셀~암스테르담, 이탈리아 구간 등에서 초
본문내용 럽 유레일 패스의
사례연구 일본 JR패스의 사례연구 Chapter. 3 KR패스 발전 방향 Chapter. 1 KR패스의
현황 KR패스란? 1.Pass란? 열차 패스는 정기권의 개념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횟수의 제한 없이 계속해서 열차를 이용 할 수
있는 승차권을 말한다. 대표적인 패스로는 유레일패스, JR패스, 암트랙, 우리나라의 KR패스가 있다. 패스는 대부분이 외국인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인 바운드 관광 성격의 상품이다. 낮선 관광 지를 여행하기에 기차의 안전성, 적시성, 편리성 등의 특성 때문에 인 바운드
관광의 성격과 적합하여 실제로 많은 여행객들이 열차 패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2.KR PASS란? KOREA RAIL PASS의
준말로 외국인이 국내에서 일정기간동안 KTX의 일반실 이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