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1. 컨셉 및 사업 설명 2. 메뉴 및 재료 3. 입지선정 - 상주인구 및
유동인구 4. 사업 타당성 5. 마케팅전략 6. 재무 분석 - 추정 손익 계산서 - 손익 분기점 8.
소감
본문 중국 음식점 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위의 표적시장에서 보는 것과 같이 가장 안정적이고 선점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장이다. 중국집은 표준화가 어렵고 가족단위의 운영형태로 인해 프랜차이즈화가 미비하다. 또 5천원~1만5천원 대의 식사가 주를 이루며,
단골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시장이다. 외식 시,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시장이기도 하다. 따라서 가장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시장이다. 시장 경쟁 상황 분석을 해보면, 현재의 프랜차이즈 시장은 양식형 식품군에 밀집되어 있으며 경쟁이 치열하다. 반면에 저가
시장에서는 중˙소형 분식집이 프랜차이즈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또, 중국집 시장에서는 영세한 소형상점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중국집 시장 진출 시 선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마케팅전략 󰊱 상품 런칭 홍보와 초기
유인책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미투데이등 SNS를 통해 초기 구전효과를 노린 홍보 활동, 최초 매장 방문을 유도한다. 그리고 블로그에
맛집으로 포스팅되는 것도 마케팅의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차별화된 매장환경으로 기존의 군소한 중국집식당에 비해 훨씬 밝고, 깨끗한 환경
제공하여 초창기 고객들을 유인한다. 󰊲 합리적인 가격 설정 방안 3인 이상 식사 시 10% 정도 할인된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는 등 쿠폰을 발급하여 단골 손님을 유치하고 비탄력적인 성격을 띄도록 만든다.
본문내용 추정 손익
계산서 - 손익 분기점 8. 소감 ▶컨셉 첫째, 기존의 중국집에 대한 이미지라고 하면 ‘기름지다, 칼로리 높다!, 소화 안
된다’라는 생각을 하거나, 빠른 식사를 해야 할 때, 또는 밥하기 귀찮을 때 먹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강했다. 그러나 우리 조는 중국음식 특유의
느끼함을 없애고 오히려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천연재료를 사용한다. 일반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를 통해 자체 개발한 소스를
사용하여 질 좋은 식물성 기름만을 제한적으로 사용해 느끼함을 덜어 기존의 중국 음식과는 차별화를 두었다. 둘째, 가격에 대해서도 차별화를
두었다. 양을 1인 단위에 맞추고 가격 또한 그에 맞추어 음식 가지 수에 따라 지불하도록 했다. 한 종류의 음식을 먹을 땐 3000원, 두
종류의 음식은 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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