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1. 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2. 페이스북의 급격한
부상 2.1 정보 소통방식의 변화를 주도하는 SNS 2.2 SNS 대표주자 페이스북의 약진
3.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1)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책 마련 (2)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해결 (3) 스마트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4. 향후 전망과 시사점 4.1 SNS 업체들이 시멘틱 검색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전망 4.2
新사업 전개에 페이스북의 성공요인을 적극 활용 4.3 SNS개념을 기업경영에 적용 4.4 경쟁사인 트위터의 미래
본문
2. 페이스북의 급격한 부상
2.1 정보 소통방식의 변화를 주도하는
SNS □ 전 세계적으로 SNS 사용이 이메일을 추월하면서 기존 소통방식이 변화하였다. - 2009년 기준 전 세계 SNS 사용자는
8억 3,0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0%성장 ⦁총 이용시간은 월평균 1.88억 분으로 전년 대비 25% 성장 -
SNS 사용자 수가 이메일 사용자 수를 추월하여 소통 채널로서 SNS의 위상이 확립되었다.
- SNS는 미국 등 영어권
지역뿐만 아니라 비영어권에서도 사용이 확대 ⦁남미, 중국, 러시아 등에서도 SNS 사용자 수가 급증세 -
SNS사용자 수 증가에 따라 서비스 업체도 함께 급성장세를 보이며 IT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였다.
2.2 SNS의 대표주자
페이스북의 약진 □ 페이스북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지 4년 만인 2010년 7월, 가입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서는 등 SNS 업체
중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 2010년 현재 페이스북은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25%가 접속하는 SNS업체로 전 세계에서
70개 언어로 이용 가능하다.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는 2003년 하버드대 재학 시절 발표했던 Facemash 서비스의
후속으로서 2004년 페이스북을 설립 ⦁설립 초기에는 회원 가입조건에 제한을 두고 우선 테스트를 거친 후
2006년부터는 가입 제한 없이 서비스를 본격 가동하였다.
본문내용 .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1)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책 마련 (2)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해결 (3) 스마트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4. 향후 전망과 시사점 4.1 SNS 업체들이 시멘틱 검색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전망 4.2 新사업 전개에
페이스북의 성공요인을 적극 활용 4.3 SNS개념을 기업경영에 적용 4.4 경쟁사인 트위터의 미래 1. 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정보의 소통방식이 이메일에서 SNS로 변화하고 있다. SNS 사용자 수는 2009년 7월부터 이메일 사용자 수를 추월하는 등 그
위상이 확고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SNS 업체들도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기업으로 2010년에 가입자 수가 5억 명을
넘은 페이스북을 들 수 있다. 페이스북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