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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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 회사연혁 - 사업분야 (1) TV 쇼핑 (2) CJmall
(3) Catalog (4) Global Business - 매출분석
<2> 홈쇼핑
시장분석
<3> CJ 오쇼핑 경영전략
<4> CJ 오쇼핑 마케팅
STP전략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
<5>CJ 오쇼핑
SWOT분석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6>CJ 오쇼핑 마케팅
4P전략분석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본문 ‘홍보
마케팅’ 전략을 핵심으로 전자 상거래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CJ mall의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그리고CJ홈쇼핑은 프로그램 실명제 실시하고
명쾌한 상품정보 제공, 옴부즈맨 프로그램 방송 다양한 이벤트 제공하고 있다. CJ가 가진 다양한 채널과 쇼 호스트 및 머천다이저 등 핵심 인력
보유하고재미있는 프로그램, 방송 화면의 디지털화 등 TV홈쇼핑으로서 최상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광고측 면에서 살펴보면
2009년에는 특정소비계층(20-30대 여성)을 공략하기 위해 광고모 델을 섭외하였다. 카탈로그 모델인 김남주의 경우 당찬 커리우먼을
상징하여 처음 의 주부층만을 대상으로한것을 젊은여성으로 타겟으로 다시프로모션을 펼치고있다. 그리하여 최근까지 나온 TV광고는 인터넷
쇼핑 몰, 카달로그를 통합, Online marketing advertisement을 구축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방송
Infra/Network 공중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CJ만의 차별화 된 광고메세지 전달에 주력하고 있다. 예를 들면 CJ홈쇼핑 광고로
디자인된 지하철의 경우를 들 수 있다.그러나 뭐니 뭐니해도 가장 특징적인 CJ만의 차별적 경쟁력은 콜 센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업무처리와
서비스 수준의 강화를 위해 텔레 마케터의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질의 응답에 빠른 대응 및 치료기능의 강화하여 구매 후 부조화를 겪는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제품에 대한 확신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콜 센터에서는 최고의 고객욕구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데이터
베이스의 구축을 통해 고객 층의 분류 및 우수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타겟 마케팅 전략 구사하여CRM을 통한 DB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등 고객의
Loyalty강화를 유도하고 있다. CJ홈쇼핑은 Marketing Power와 CJ그룹이미지에 따른 브랜드 가치 향상 과 CJ그룹의 강력한
마케팅 노하우 전수, CJ그룹 계열사로서 다량의 SO(종합유선방송 사업자)채널망 확보이모든 것을 바탕으로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체제가 CJ 홈쇼핑만의 차별적 프로모션 전략이다.
본문내용 핑문화를 선도해 왔다. CJ 오쇼핑은 TV를 통하여
상품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시청한 고객들은 전국무료 주문전화(080-900-3939)로 전화하여 상품을 주문하면 4~5일 이내로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하여, 제품을 받아 본 고객이 제품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 취소,
반품은 물론 환불서비스까지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2) CJmall 새로운 감각의 Internet 쇼핑몰인,
CJmall이 2001년 8월 신사옥 이전과 함께 새롭게 출발하였다. TV 홈쇼핑을 24시간 생중계하는 Live Shop을 비롯하여, 고객들에게
정확한 상품정보를 보여주는 VOD Shop, 상품코드로 바로 주문하기코너, CJ 홈쇼핑의 진수만을 모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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