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내 아웃도어 시장 기존의 소비자는 4~50대 중장년층 남성
소비자였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중장년 소비층에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구사했다. 코오롱스포츠도 예외는 아니었으며
코오롱스포츠는 이에 따라 중장년층 소비자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의 다변화로 인해 새롭게 등장한 젊은층의 소비자와 여성소비자를 위한
전략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며 다른 경쟁브랜드들이 이미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선발주자로 전략을 구사해서 소비자들을 확보했기 때문에 후발로써 확보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다른 경쟁브랜드에 비해 소비자층이 제한되어 있는 약점이 있다. 현재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스페이스의 경우 철저히 등산용품에 집중했던 코오롱스포츠와 여타 브랜드들과는 달리 젊은 층을 위한 익스트림, 트레킹 라인으로 누구보다 빨리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해 인지도를 축적했다. 하지만 앞서도 제시되었지만 코오롱스포츠는 기존의 소비자층에서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전략을 변화시킬 때
경쟁브랜드보다 뒤늦게 참여를 했으며 그로 인해 새로운 소비자층을 끌어들이는 데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지만, 현재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전략이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의 이미지 전환은 현재 코오롱스포츠의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본문내용 여
왔다. 그러나 X-라지 스토어샵 전략을 통하여 제품다양화를 선언하였는데 다양화전략은 많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구성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이는 곧 생산비의 증가로 연결되어 원가 상승으로 인한 제품의 고가격이 형성될 수 도 있기 때문에 생산비를 현재와 비슷하게 맞추거나
내려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키즈라인 도입으로 가족단위의 산악인구의 증가에 대한 수요에 대비하였다. 이는 젊은 성인소비자들이 느낀 제품이미지를
통해서 아이들에게까지 제품을 입히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최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소재를 결합한 제품 구성도
필요 할 듯하다. 특히 의류에 의한 오염을 최소화 하며, 재생 할 수 있는 합성섬유를 이용하여 Well-bing시대에 맞춘 건강 의류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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