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6일 수요일

첨단경영전략 3DFX 그 전설의 시작과 끝

첨단경영전략 3DFX 그 전설의 시작과 끝
3DFX그전설의시작과끝.ppt


목차
1.3DFX를 선정한 이유
2.3DFX의 시작
3.3DFX의 전성기
(1) 출시 당시 상황
(2) 3DFX성공요인
4. 3DFX의 실패요인
5. 3DFX의 끝
6. 3DFX의 새로운 시작
7. SWOT분석
8.결론
(1) 필자가 예상한 3DFX의 최적 전략
(2) 최적 전략 수행 시 기대된 상황
9.정리
10.참고자료

본문
*3DFX를 선정한 이유
당시 메이저 그래픽 칩셋 제조사로서 성공과 실패를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라 생각하였기에 선정

*3DFX의 시작
1994년설립
SGI의 기술자문 위원이었던 Scott Sellers
SGI 에서 안면을 익혀왔었던 Gary Tarolli
마케팅 분야에 재능 있는 Ross Smith
3명이 3DFX를 설립
3DFX의 3D는 3차원을 의미하는 동시에 세사람이 시작하였다는 의미를 같이 내포하고 있음.

*출시 당시 상황
당시 일반 PC용 3D 그래픽 가속기 및 기술은 대단히 초보적인 수준
SGI 의 OpenGL 기술규격을 응용한 그래픽 코어 칩을 생산해 낸다면, 충분한 승산존재
3D그래픽카드는 필수로 인식

*3DFX성공요인
1.당시 개척되지 않은 시장을 먼저 선점

- 당시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은 3D그래픽분야에 대해 무지한 상태

- 3D그래픽카드에 대한 대안이 3DFX의 부두1밖에 없었음.

2. 3DFX에 충성하는 고객 확보

출시 당시 화려한 3D그래픽구현

구매자들의 매니아화

아직도 3DFX관련 사이트가 존재할 정도로 팬층이 두터움.

3. 글라이드 모드의 규격화

당시 다이렉트3D와의 규격전쟁에서 우위를 점함

4. 칩셋만을 제조하여 판매

-이동시 물류비 감소

-제품의 다양화

-제품의 보급 용이

게임의 잇달은 최적화로 3D게임=부두공식성립

본문내용
3DFX의 실패요인
5. 3DFX의 끝
6. 3DFX의 새로운 시작
7. SWOT분석
8.결론
(1) 필자가 예상한 3DFX의 최적 전략
(2) 최적 전략 수행 시 기대된 상황
9.정리
10.참고자료

3DFX를 선정한 이유
당시 메이저 그래픽 칩셋 제조사로서 성공과 실패를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라 생각하였기에 선정

3DFX의 시작
1994년설립
SGI의 기술자문 위원이었던 Scott Sellers
SGI 에서 안면을 익혀왔었던 Gary Tarolli
마케팅 분야에 재능 있는 Ross Smith
3명이 3DFX를 설립
3DFX의 3D는 3차원을 의미하는 동시에 세사람이 시작하였다는 의미를 같이 내포하고있음

출시 당시 상황
당시 일반 PC용 3D 그래픽 가속기 및 기술은 대단히 초보적인 수준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pcbee.co.kr

파코즈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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