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6일 수요일

경영전략, 경영학 경영전략 수립 방법과 실무

경영전략, 경영학 경영전략 수립 방법과 실무
경영전략수립방법실무.ppt


목차
전략의 개념
전략의 세가지 접근법
경영전략의 수준
전략수립의 단계
전략수립의 단계별 개요
사업구조 파악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본문
전략의 개념
전략의 세가지 접근법
경영전략의 수준
전략수립의 단계
전략수립의 단계별 개요
사업구조 파악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기업경영전략 (Corporate Strategy)

기업의 종합적인 관점에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각 사업분야에 경영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함.
기업이 어떤 사업영역(business domain)에서 경쟁하며, 어떤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며, 그러한 사업들간에 주어진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지를 선정함.

2) 사업부전략 (Business Strategy)

각 사업단위에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사업전략을 의미함.

3) 기능별 전략 (Functional Strategy)

R&D, 생산, 마케팅, 인사, 재무 등 각 기능별 세부전략을 의미함.



본문내용
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PAGE:3
전략의 개념
전략에 대한 통일된 정의는 없지만, 경영전략의 핵심을 규명하는 몇 가지 시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음
전략의 개념
1) Strategy is an integrated plan of action for achieving the basic objectives of the enterprise. (Glueck: 1980)
2) Strategy is the creation of a unique and valuable position and making trade-offs in competing. (Porter: 1996)
3) The heart of strategy is creating superior value f

참고문헌
본인작성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의 수립의 전 과정(프로세스)에 대해서

구성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계획 수립부터 실행 및 피드백까지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