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8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시바비젼의 렌즈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전략

소비자행동론 시바비젼의 렌즈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전략
[소비자행동론] 시바비젼의 렌즈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전략.pptx


목차
1.시장분석
연도별 안경 사용률 변화

세계 렌즈시장

국내 렌즈시장


2.문제진단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3.상황분석
시바비전의 연혁

시바비전의 현행 전략

SWOT
4.컨셉도출
대안상표의 분류

5.전략도출


본문
노바티스(전문성) 계열사

세계시장점유율2위

타사대비 저렴한 가격

낮은 시장점유율

광고 홍보 부족

낮은 인지도

저 시력자증가

일회용 렌즈시장의 성장

선두기업(아큐브)의 높은 시장점유율

신규 국내 브랜드(인터로조)의 진입

라식, 라섹 수술자의 증가

기존 렌즈시장의 이미지와 차별되는 시바비젼만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존 렌즈 광고모델과 차별화되는 모델을 기용한다.

기존 모델 : 세련된, 도시적
차별화 된 모델 : 건강, 밝은


단순노출효과를
이용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전적학습효과를 이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본문내용
분류
CONTENTS

시장분석
안경과 렌즈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연도별 안경사용률 변화
(년)
(%)
상황분석
문제진단
컨셉도출
전략도출
시장분석
상황분석
문제진단
컨셉도출

1410억원
(09년 매출액)
한국
18%
한국
18%
전략도출
시장분석
상황분석
문제진단
컨셉도출
렌즈시장 점유율 현황

vs
전략도출
상황분석
시장분석
문제진단
컨셉도출
광 고
모 델
무료신청
이벤트
현행 전략 비교분석
이벤트
마케터

아큐브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광고와 이벤트.
전략도출
상황분석
시장분석
문제진단
컨셉도출
현행 전략 비교분석

제품소개
하루 착용 렌즈
하루 착용
서클 렌즈
연속 착용 렌즈
하루 착용 렌즈
하루 착용
서클 렌즈
연속 착용 렌즈
전략도출
상황분석
시장분석
문제진단
컨셉도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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