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6일 수요일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글로벌경영전략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글로벌경영전략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글로벌경영전략.hwp


목차
*목차
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
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3.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Main Contents 의 구성
1. 글로벌 세분시장에서의 비전
2. 그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글로벌 역량
3.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수단과 그것을 위한 기업의 노력
1) 인력 측면
2) 조직관리 측면
3) 정보교류 측면

본문
.
.
.
(2) 회사의 글로벌 비전 및 목적
회사의 수익성 향상과 외형 성장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 ‘세계 BIG 5위 타이어 회사’ 진입- 주요한 사업내용: 타이어 제조및 판매, 기술용역, 위탁판매업 등

(3) 해외시장 경쟁분석
- 제품의 판매처에 따라 자동차업체에 납품하는 신차용 타이어(OE)시장과 유통망을 통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교체용(RE)시장으로 구분
- 세계타이어 시장은 미쉐린, 브릿지스톤, 굿이어 등 Big 3업체가 주도
- RE시장에서는 최초 차량에 장착된 OE 제품을 반복 구매하는 경향
-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 및 유럽지역 등은 타이어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상태로 상위업체간에 경쟁이 강화되고 있으며, 업체가 M&A, 전략적 제휴가 활발한 상태

2) 주요 해외경영 연혁
2003-06-30금호타이어(주)로 법인설립- 금호산업(주)에서 분사
2004-11-00금호홍콩법인 설립
2006-02금호타이어 CI변경, 최대주주변경(금호산업(주)→금호석유화학(주))
2006-03베트남 금호타이어 공장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MOU)체결
2006-05중국 금호타이어 장춘공장 기공
2006-07중국 금호타이어(천진)유한공사 준공, 남경 TBR(트럭,버스용 래디알타이어)공장 MOU체결
2006-10베트남 금호타이어 공장 기공
2006-12중국상해판매법인설립
2007-02글로벌 관리시스템 ERP 구축


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본문내용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Main Contents 의 구성
1. 글로벌 세분시장에서의 비전
2. 그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글로벌 역량
3.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수단과 그것을 위한 기업의 노력
1) 인력 측면
2) 조직관리 측면
3) 정보교류 측면
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
1) 주요 사업 내용
(1) 일반 현황
회사명
금호타이어 주식회사
본점 소재지
광주광역시
대표이사
오세철
종업원수
5,504명
설립일
1960년 9월 5일
Web site
www.kumhotire.co.kr
자본금
3,500억원
2006년 매출액
1조 8,138억원
(2) 회사의 글로벌 비전 및 목적
회사의 수익성 향상과 외형 성장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 ‘세계 BIG 5위 타이어 회사’ 진입- 주요한 사업내
 

댓글 없음:

댓글 쓰기